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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ITS學會 論文誌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s, v.15 no.2, 2016년, pp.74 - 84
이솔 (국립공주대학교 도시.교통공학과) , 안우영 (국립공주대학교 건설환경공학부)
After installing roundabouts, changes of travel behaviour in the vicinity of roundabouts can cause increasing traffic volumes and unbalanced flow conditions. In that cases, the efficiency of roundabouts as a whole intersections can drop due to the insufficient gap between vehicles in the circula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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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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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전교차로는 무엇인가? | 회전교차로(roundabouts)는 신호등이 없이 교차로 중앙에 설치된 원형교통섬을 중심으로 자동차들이 회전하여 교차로를 통과하도록 하는 평면교차로의 일종이다[1]. 녹색교통 활성화 차원에서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회전교차로는 신호교차로에 비해 상충점 감소 및 통행속도 감소로 인해 사망과 같은 심각한 교통사고를 큰 폭으로 줄여 안전성을 향상 시키고, 에너지 및 배출가스로 인한 환경오염을 감소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
회전교차로의 장점은 무엇인가? | 회전교차로(roundabouts)는 신호등이 없이 교차로 중앙에 설치된 원형교통섬을 중심으로 자동차들이 회전하여 교차로를 통과하도록 하는 평면교차로의 일종이다[1]. 녹색교통 활성화 차원에서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회전교차로는 신호교차로에 비해 상충점 감소 및 통행속도 감소로 인해 사망과 같은 심각한 교통사고를 큰 폭으로 줄여 안전성을 향상 시키고, 에너지 및 배출가스로 인한 환경오염을 감소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장점으로 국민안전처는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2020년까지 1,149개소를 추가로 설치할 계획안을 발표하였다. | |
회전교차로의 장점으로 인해 국민안전처는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어떤 계획안을 발표하였는가? | 녹색교통 활성화 차원에서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회전교차로는 신호교차로에 비해 상충점 감소 및 통행속도 감소로 인해 사망과 같은 심각한 교통사고를 큰 폭으로 줄여 안전성을 향상 시키고, 에너지 및 배출가스로 인한 환경오염을 감소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장점으로 국민안전처는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2020년까지 1,149개소를 추가로 설치할 계획안을 발표하였다. 국토교통부의 회전교차로 설계지침(2014)에 따르면 회전교차로 계획시 기준교통량은 교차로 전체의 통과교통량(1차로형 20,000대/일 이하, 2차로형 32,000대/일 이하인 경우)을 기준으로 하되, 해당 교차로가 계획교통량 수준에 도달하면 신호교차로로 전환을 검토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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