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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기전자재료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onic material engineers, v.29 no.5, 2016년, pp.298 - 302
공명철 (전남대학교 전기공학과) , (원광전력 기업부설연구소) , 구할본 (전남대학교 전기공학과)
In this wo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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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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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리튬이온전지 분야에서 이슈화 된 개발 방향은? | 최근 전기자동차 제품의 에너지를 높이는 시장의 요구가 커지고 있고 이와 더불어 안전성 측면의 기준도 점차 조정되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에서 최근 리튬이온전지 분야의 크게 이슈화 된 개발 방향은 고에너지화, 고온 특성 강화, 안전성 강화 세 가지를 들 수 있다. 이중 고에너지화를 위한 연구가 기술개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 |
LiMn2O4 활물질의 장점은? | 전기자동차용 리튬이차전지 양극활물질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스피넬 구조인 LiMn2O4 활물질은 평균 전압이 높고 안전성이 우수하고 친환경적이며 또한, 저가인 장점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가역용량이 120mAh/g으로 낮아 고에너지화를 요구하는 전기자동차용으로는 한계를 나타내고 있다 [1-6]. | |
LiMn2O4 활물질의 단점은? | 전기자동차용 리튬이차전지 양극활물질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스피넬 구조인 LiMn2O4 활물질은 평균 전압이 높고 안전성이 우수하고 친환경적이며 또한, 저가인 장점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가역용량이 120mAh/g으로 낮아 고에너지화를 요구하는 전기자동차용으로는 한계를 나타내고 있다 [1-6]. 한편 층상 구조의 양극활물질 LiNi1/3Mn1/3Co1/3O2는 가역용량이 170mAh/g에 달하는 높은 가역용량을 갖고 있지만 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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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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