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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대한안전경영과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 safety management & science, v.18 no.1, 2016년, pp.227 - 236
Main purpose of this study is to provide some basic data necessary to research, education, and policy to cultivate professional talents, by investigating what competencies needed to hospital administrative staffs and managers in performing their jobs in the global age. A survey was conducted throug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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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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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량의 일반적인 정의는? | 역량에 대한 가장 쉽고 일반적인 정의는 어떤 개인이 역할을 수행함에 있어 성공적인 결과를 가져오게 하는 개인의 내재적 특성이라는 것이다[6]. | |
역량은 어떤 것으로 구성되어 있는가? | 역량은 관찰 가능한 성과변수들로서 개인차원의 지식, 기술, 태도와 행위들뿐만 아니라 집단차원의 팀워크나 프로세스 등을 포함한다. 역량은 직무상황에 필요한 지식, 기술, 태도, 그리고 능력 등과 같은 투입요소와 바람직한 성과 및 결과수준과 같은 산출요소로 구성된다. 직무상황은 언제 바람직한 성과나 행동이 요구되는지를 알려주는 것을 말한다. | |
의료경영 전문인력에 대한 필요성과 수요가 증가하는 이유는? | 기존의 단순 치료에서 사전진단 및 예방중심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맞춤의료가 발전하고 있다. 이에 의료시장도 공급자 중심에서 의료소비자 중심으로 바뀌어가고 있다. 소비자중심의 의료환경 하에서 이제 병원은 과거의 경영방식과는 다른 새로운 대응전략이 요청되고 있다. 종래의 수동적 경영이 아니라, 소비자의 요구 및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경영전략이 요청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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