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大韓機械學會論文集.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A. A, v.40 no.6, 2016년, pp.547 - 555
The wheel wear of a railway vehicle is mainly generated when maneuvering on a curved track. The change in the wheel profile affects the dynamic stability of the vehicle. In this analysis, the wheel wear volume was calculated while changing the velocity and radius of the curve to analyze the wear cha...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기존에 제시된 휠의 마모 예측과 재삭정 주기 등을 최적화하는 연구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 최근 차량 동역학 해석 기법의 발달과 더불어 휠의 마모 예측과 재삭정 주기 등을 최적화하는 연구가 다수 제시되었다. Pearce 등(1)은 일반적인 기계 마모모델이 아닌 시험을 통한 휠의 마모인자와 마모 예측 모델을 제안하였다. Braghin 등(2)과 Pombo 등(3)은 롤러 리그 시험에서 구한 휠 마모모델과 차량동역학 해석 모델을 이용하여 휠 마모특성 예측, 휠의 삭정 기간 분석이 이루어졌다. Malvezzi 등(4)과 Ignesti 등(5)은 다물체 동역학 해석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휠 마모 예측을 위한 범용모델을 제안하였다. 최근 개발된 마모 예측 모델과 접촉 면적에서의 하중과 크리피지를 국부적으로 계산하는 방법과 전역적으로 하는 방법을 비교 시 계산 시간외에는 큰 차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 |
휠-마모 예측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는가? | 휠-레일의 접촉에 의한 휠의 마모량의 예측은 일반적으로 실험에 의한 마모 측정량에 기초한다. 휠-마모 예측 방법은 BRR(British Rail Research)와 Royal Institute of Technology, University of Sheffield에 서 개발한 방법이 있다. 이들 방법에 의한 마모예측 값을 비교한 결과 유사한 결과를 보이고 있다. | |
철도차량의 휠의 마모는 어떤 경우 발생하는가? | 철도차량의 휠의 마모는 주로 곡선 주행 시 발생한다. 휠의 형상 변화는 차량 동적 안정성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
Pearce, T. G. and Sherratt, N. D., 1991, "Prediction of Wheel Profile Wear," Wear, Vol. 144, pp. 343-351.
Braghin, F., Lewis, R., Dwyer-Joyce, R. S. and Bruni, R. S., 2006, "A Mathematical Model to Predict Railway Wheel Profile Evolution Due to Wear," Wear Vol. 261, pp. 1253-1264.
Pombo, J., Ambrosio, J., Pereira, M., Lewis, R., Dwyer-Joyce, R., Ariaudo, C. and Kuka, N., 2010, "A study on Wear Evaluation of Railway Wheels Based on Multi-body Dynamics and Wear Computation," Multibody System Dynamics, Vol. 24, pp. 347-366.
Malvezzi, M., Meli, E. and Rindi, A., 2012,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a Wear Model for the Analysis of the Wheel Profile Evolution in Railway Vehicles," Vehicle System Dynamics, Vol. 50, No. 11, pp. 1707 -1734.
Ignesti, M., Malvezzi, M., Marini, L., Meli, E. and Rindia, A., 2012, "Development of a Wear Model for the Prediction of Wheel and Rail Profile Evolution in Railway Systems," Wear, pp. 284-285 .
Pombo, J., Ambrosio, J., Pereira, M., Lewis, R., Dwyer-Joyce, R., Ariaudo, C. and Kuka, N., 2011, "Development of a Wear Prediction Tool for Steel Railway Wheels Using Three Alternative Wear Functions," Wear, Vol. 271, pp. 238-245.
Polach, O., 1999, "A Fast Wheel-rail Forces Calculation Computer Code," Vehicle System Dynamics Suppl. Vol. 33, pp. 728-739.
Simon, I., 2006, Handbook of Railway Vehicle Dynamics, CRC Press, New York.
Richard, C. D., 2003, CRC Handbook of Engineering Tables, CRC Press, New York.
Hong, D. K, Ahn, C. W, Han, G. J. and Gang, H. U, 2011, "Analysis of Curve Squeal Noise for Busan Metro Line 3", J. of the Korean Society for Precision Eng., Vol. 28, No. 4, pp. 427-435.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