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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2008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08 June 12, 2008년, pp.806 - 812
박수중 (서울Metro, 군자차량사무소기술팀) , 지용현 (서울Metro, 검수팀) , 김은실 (서울Metro, 군자차량사무소정비팀)
Many kinds of rolling-stocks that have various control methods are being operated by Seoulmetro which is a history of a city railroad rolling-stock. Seoulmetro is being faced with a wheel management comparing of other lines with a perpendicular wear of wheel and a side damage, and so on, by operat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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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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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Metro의 도시철도차량은 어떤 제어방식의 차종들이 운행되어 지고 있는가? | 서울Metro의 도시철도차량은 우리나라 도시철도 역사라 할 만큼 다양한 제어방식의 여러 차종이 운행되어지고 있다. 서울Metro는 순환선에 다양한 차종을 운영함에 따라 차륜의 직립마모, 답면손상 등의 발생으로 다른 노선에 비해 차륜관리에 어려움이 존재하고 있다. | |
서울Metro는 어떤 어려움이 존재하고 있는가? | 서울Metro의 도시철도차량은 우리나라 도시철도 역사라 할 만큼 다양한 제어방식의 여러 차종이 운행되어지고 있다. 서울Metro는 순환선에 다양한 차종을 운영함에 따라 차륜의 직립마모, 답면손상 등의 발생으로 다른 노선에 비해 차륜관리에 어려움이 존재하고 있다. 이는 차량운용에 영향을 미쳐 차량의 가용성을 저하하고 차륜의 유지보수비용 증가를 유발하고 있다. | |
차륜의 유지보수비용 증가를 유발하는 서울메트로의 원인은 무엇인가? | 서울Metro의 도시철도차량은 우리나라 도시철도 역사라 할 만큼 다양한 제어방식의 여러 차종이 운행되어지고 있다. 서울Metro는 순환선에 다양한 차종을 운영함에 따라 차륜의 직립마모, 답면손상 등의 발생으로 다른 노선에 비해 차륜관리에 어려움이 존재하고 있다. 이는 차량운용에 영향을 미쳐 차량의 가용성을 저하하고 차륜의 유지보수비용 증가를 유발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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