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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안전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Safety, v.31 no.6, 2016년, pp.45 - 51
최정열 ((주)모든텍) , 정지승 (동양대학교 철도건설안전공학과) , 김준형 ((주)모든텍) , 이규용 (공항철도(주)) , 이선길 (삼림엔지니어링)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the influence of train-induced end rotation of simple supported track girder on the performance of a direct fixation track system (DFTS) in Yeongjong grand bridge. In this study, the influences of deflection of a DFTS and track girder on dynamic rail-tra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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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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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분석대상 궤도구조는? | 본 연구의 분석대상 궤도구조는 강직결 궤도구조이며 레일을 지지하는 구조체가 플레이트거더 형식의 강재로 된 단순보 구조이다. 단순보 상부플랜지 상면에 강직결 레일체결장치에 의해 고정된 레일은 종형거더(Track girder)의 거동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아 종형거더와 레일의 변위 발생수준이 유사하게 나타난다. | |
종형거더(Track girder)의 거동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원인은? | 본 연구의 분석대상 궤도구조는 강직결 궤도구조이며 레일을 지지하는 구조체가 플레이트거더 형식의 강재로 된 단순보 구조이다. 단순보 상부플랜지 상면에 강직결 레일체결장치에 의해 고정된 레일은 종형거더(Track girder)의 거동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아 종형거더와 레일의 변위 발생수준이 유사하게 나타난다. 또한 연속배치된 단순지지보 구조의 종형거더로 인해 궤도의 단부에서는 단부회전에 따른 상향력과 압축력이연속적으로 발생되는 특성이 있으므로 현행 중앙부 처짐(종형&레일)이 과도한 수준인 점을 감안할 때, 단부궤도의 사용성 및 안전성 측면에서 단부 궤도의 거동분석이 필요한 실정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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