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16 no.3, 2016년, pp.35 - 44
전준현 (건국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M.I.N.D Lab) , 정의준 (건국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M.I.N.D Lab)
The progress of the game engine make us easier to develop a game product and it is possible for one man to make a game. This means that if you have ideas about game, you can make a game as you thought only if you know how to design a game. Because the game designing is not the field that may not be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하이엔드 게임엔진에는 어떤것이 있는가? | 여기서 하이엔드 게임엔진(high-end game engine)이란 고화질 이미지의 시각효과로 차별화한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게임 엔진을 말하며 대표적으로 Unreal Engine, Unity 3D, CryEngine, Unigine, Marmalade, ShiVa 등이 있으며 그 종류도 다양하고 게임 장르의 특성에 특화되어 나오기도 한다. 게임 엔진 형태의 시스템은 1980년대에도 존재했지만 1990년 중반에 ID 소프트사의 둠과 퀘이크가 주목을 받으면서 소프트웨어 일부를 변형하여 사용하고 그에 따른 라이선스 비용을 받으면서 게임 엔진에 대한 개발이 본격화되기 시작했다. | |
하이엔드 게임엔진이란 무엇인가? | 여기서 하이엔드 게임엔진(high-end game engine)이란 고화질 이미지의 시각효과로 차별화한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게임 엔진을 말하며 대표적으로 Unreal Engine, Unity 3D, CryEngine, Unigine, Marmalade, ShiVa 등이 있으며 그 종류도 다양하고 게임 장르의 특성에 특화되어 나오기도 한다. 게임 엔진 형태의 시스템은 1980년대에도 존재했지만 1990년 중반에 ID 소프트사의 둠과 퀘이크가 주목을 받으면서 소프트웨어 일부를 변형하여 사용하고 그에 따른 라이선스 비용을 받으면서 게임 엔진에 대한 개발이 본격화되기 시작했다. | |
게임빌의 기회직군 모집 세부파트에는 무엇이 있는가? | 3]은 대한민국의 대형 게임회사 중 하나인 게임빌이다. 기획 직군 모집에 “성장 & 밸런스”, “시스템 기획”, “전투 콘텐츠 기획”, “월드 콘텐츠 기획”으로 모집하고 있는데 “게임 빌”의 경우 ‘성장 & 밸런스’를 시스템 기획에서 좀 더 세분화 하였으며 ‘콘텐츠 분야’는 전투에 좀 더 초점을 맞추었지만 내용은 콘텐츠 기획이며 시나리오 파트는 ‘월드 콘텐츠’로 용어는 바뀌어 있지만 퀘스트와 레벨 디자인 업무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Hyewon Jung, Sunjeong Kim, Changgeun Song,"Created using the Unity for Android mobile tycoon game", The HCI Society of Korea, pp1268-1270, 2013.
Jou-Hyoung Lee, Jae-Hong Jeon, Min Hong, "Implementation of Multi-Platform Game Application using Unity Game Engine", Korean Society For Internet Information, pp133-134, 2012.
Hunjoo Lee, Hyunbin Kim, "Production of online action game using a game engine", Journal of Korean Society for Computer Game, vol. 2, pp. 5-12, 2003.
Byeong-Hee Ko, Soon-Gohn Kim, "The Study about The Manufacturing Environment and Developing Process of Mobile 3D Game", The Korea Contents Society, vol. 1, no. 1, pp. 23-30, 2005.
Tan-il Gang, Wee-joon Park,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creation tools for the social network game", Journal of Korean Society for Computer Game, Vol. 28, No. 4, pp169-177, 2015.
Joon Hyun Jeon, Dong Eun Kim, Eui Jun Jeong, "Preliminary Study of a MMORPG Combat Balance Assessment Model", The Korean Society for Computer Game, Vol 26, No. 3, pp49-60, 2013.
MyoungJae Lee, "The development plan for serious game based on game production process", The Society of Digital Policy & Management, Vol 11. No. 12, pp761-768, 2013.
Bo-Mee Yoo, Seoung-Ho Ryu, "A Case Study of the Mod: a Developmental Perspective in Game Development Process : Focusing on Customer Involvement ", The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ol. 9 No 1, pp55-62, 2009.
Sang-Hyub Jung, Hyo-Chan Kim, Ki-Nam Kim, Seung-Wan Han, Min-Sun Song, Kang-Hee Lee, "A Study of Acade Game Scenarios using EMOTIV EPOC", 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of Computer Information Conference, Vol 23. No. 1, pp309-311, 2015.
Hyun-Joo Song, Dae-Woong Rhee, "A Development of Game Scenario Authoring Tool", The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ol. 9 No. 2. pp29-39, 2009.
Jung-yong Park, Moon-hee Lee, "An Analysis and Representation of Game Scenarios Based on an Event-State-Action Graph in Game Development", The Korean Society for Computer Game, Vol. 25 No. 3, pp,105-115, 2004.
Won-sub Park, Hyun-Ki Hong, Taeg-Keun Whangbo,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game scenario editor", The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ol. 10 No. 1, 2010.
Tae Hoon Lee, "A study of narrative structure in drama genre film", Korea Society of Basic Design & Art, Vol. 7 No. 2, 2006
Joon Hyun Jeon, Eui Jun Jeong, "A study of the game designing modularization method", The Korean Society for Computer Game, Vol 29, No. 1, pp63-70, 2016.
Jung-Young Park, "Hierarchy structure of situation based on event for effective game development", Journal of Korea multimedia society, Vol. 10 No. 4, pp483-491. 2007.
Joon Hyun Jeon, Eui Jun Jeong, "A Study of evaluation model for RPG combat balance in mobile", The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ol. 15 No 4, pp49-58, 2015.
Seung Heun Lee, "Standard Game Producing Procerss", Korea Multimedia Society, 992-996, 2005
Seong Hwan Kim, Tae Jun Park, "Game contents design and technics", Korea Multimedia Society,, vol. 8, no. 1, pp. 1-15, 2004
Joon Hyun Jeon, Eui Jun Jeong, "A Study of the business model designed in accordance with the game Genre", The Korean Society for Computer Game, vol. 28, no. 2, pp. 71-78, 2015
Joon Hyun Jeon, Eui Jun Jeong,, "A Study of the game item pricing method based on real economic value", The Korean Society for Computer Game, vol. 28, no. 4, pp. 27-34, 2015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