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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13 no.2, 2016년, pp.58 - 65
박경아 (한국교통연구원 종합교통연구본부) , 강소정 (한국교통연구원 종합교통연구본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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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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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차수요는 어떠한 변수에 영향을 받는가? | 주차수요는 도시특성, 교통여건, 자동차수 등 다양한 변수에 영향을 받는다. 우리나라의 자동차 등록대수는 1990년대 900만대에서 2014년 1,882만대로 약 2. | |
우리나라 주차장 중 노상 및 노외주차장이 차지하는 비율은? | 우리나라 주차여건이 현재 수준만큼이라도 유지 가능한데에는 건축물 부설주차장의 역할이 매우 크다. 우리나라 주차장 중 노상 및 노외주차장이 차지하는 비율은 약 10% 내외인 반면 건축물 부설주차장이 차지하는 비율이 90%에 이른다2). | |
우리나라 주차여건은 어떠한가? | 자동차 증가에 따라 자연스레 주차수요도 늘어나게 되지만, 우리나라 주차여건은 그리 양호하지 못한 상황이다. 늘어나는 자동차 대수를 충족하기에 주차시설은 한정되어 있고, 공공주도의 주차장 공급은 이미 한계에 봉착하였다. 또한 주차수요를 관리하기 위한 제도적 장치는 경제 활성화를 발목 잡는 규제로 인식되어 활성화에 상당한 제약을 받고 있는 실정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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