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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행학회논문지 = Journal of advanced navigation technology, v.20 no.3 = no.78, 2016년, pp.175 - 181
성형석 (한국해양과학기술원-한국해양대학교 해양과학기술전문대학원 해양과학기술융합학과) , 최형식 (한국해양대학교 기계공학과) , 정성훈 (한국해양대학교 산업기술연구소) , 이상기 ((주)테크플라워 기술연구소)
This paper introduces a heave compensation system for offshore crane when it gets unexpected disturbances and external force. The dynamic model consists of crane assumed to be the rigid body, hydraulic driven winch, elastic rope and payload. To keep the payload from moving up and down, PD control al...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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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해용 해양플랜트의 설치 추세는 어떻게 변해가고 있는가? | 심해 유전개발을 위한 심해용 해양플랜트의 수요 증가에 따라 설치수심의 심해화, 설치대상물의 대형화 및 중량화 추세로 접어들었다. 또, 설치물에 대한 유지ᐧ보수 및 수중 탐색 등의 해저 작업에 대한 수요 역시 연근해에서 이제는 수심 3000 m 급심해로 그 범위가 확장되었다. | |
능동형 상하 동요 보상 시스템이란 무엇인가? | 바다에서의 중량물 위치 제어 문제에서 핵심은 악조건의 해상에서 선박이 받는 여러 외란들로부터 온다는 연구 결과 발표 이후, 이를 해결하기 위해 수동형 수직 운동 저감 시스템 (PHC;passive heave compensation)과 능동형 수직 운동 저감 시스템 (AHC; active heave compensation)이 제시되었다. 능동형 상하 동요 보상 시스템은 기계적인 되먹임을 이용해 선박의 진동 폭을 조절하는 것이었다[2]. | |
해상 크레인의 자세 제어는 어떤 것을 말하는가? | 이에 따라 이러한 작업에서 운용 되는 해상 크레인의 자세 제어가 중요한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해양파, 조류, 바람 등의 다양한 환경하중이 존재하는 해상에서 크레인을 운용할 때, 크레인 끝단의 운동, 즉 중량물의 위치 제어가 바로 그 문제에 해당한다. 이러한 자세 제어에는 수평 방향 자세 제어와 수직 방향 자세 제어 두 가지가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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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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