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전기전자재료 = Bulletin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and electronic material engineers, v.29 no.7, 2016년, pp.21 - 28
박기혁 ((주)BP 기술거래)
초록이 없습니다.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전기자동차는 무엇으로 구성되는가? | 감속 시에는 모터를 브레이크 장치로 사용하는 동시에, 운동에너지를 전기로 변환하여 배터리에 충전한다. 전기자동차는 축전지, 제어장치, 전동기의 세 가지 주요부로 구성되므로 왕 복식 내연 기관을 이용하는 자동차에 비교하면 그 구조가 매우 간단하다. | |
현재 전기자동차에 사용되는 전지는? | 그러나 1회 충전 당 주행거리가 짧고, 차지하는 중량 및 체적이 크며, 전지 수명이 매우 짧은 것이 단점이었다. 현재는 주로 니켈-수소(Ni-MH) 전지, 리튬-이온(Li-ion)전지가 사용되고 있다. 이 전지들은 고가이지만 에너지 밀도가 높고, 그 수명이 납축전지에 비해 매우 길다. | |
초기 전기자동차에서 납축전지의 단점은? | 초기 전기자동차에는 납축전지가 사용되었다. 그러나 1회 충전 당 주행거리가 짧고, 차지하는 중량 및 체적이 크며, 전지 수명이 매우 짧은 것이 단점이었다. 현재는 주로 니켈-수소(Ni-MH) 전지, 리튬-이온(Li-ion)전지가 사용되고 있다. |
'자동차와 IT융합 스마트카 전쟁', 박기혁, 동아엠앤비
'제3회 국제전기자동차 엑스포', 시사제주
[네이버 지식백과] 직류전동기 (두산백과)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