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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v.19 no.3 = no.94, 2016년, pp.271 - 279
오혁근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노희민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김준곤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박춘수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Pantograph aerodynamic noise is a major cause of noise that occurs when a train is traveling at high speeds. In this study, in order to analyze the contribution of pantograph aerodynamic noise, real train tests using HEMU-430X were carried out. In order to analyze the frequency characteristic of th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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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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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열차의 소음원을 파악하고 그 소음특성을 분석하는 연구의 한계는? | 특히 고속열차의 집전장치인 팬터그래프는 차량의 옥상부에 돌출되어 있어서 고속열차 소음발생의 주요한 원인으로 평가되고 있다[1,2]. 그러나 이러한 연구들은 마이크로폰 어레이를 이용한 음장가시화 결과로서 소음원의 위치를 주파수별로 파악할 수 있지만 개별 소음원의 절대적인 소음크기를 평가할 수는 없었다. 따라서 팬터그래프의 소음기여도를 분석하기 위해서는 실차에서의 팬터그래프에 의한 소음을 정확하게 평가할 필요성이 있다. | |
고속열차의 속도가 증가에 따라 무엇이 증가하는가? | 고속열차의 속도가 증가함에 따라 열차에서 발생하는 소음의 크기는 더욱 더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고속열차의 소음원을 파악하고 그 소음특성을 분석하는 연구가 많이 수행되어져 왔다[1,2]. | |
팬터그래프의 공력소음은 무엇의 원인인가 | 팬터그래프의 공력소음은 열차가 고속으로 주행할 때 발생하는 소음의 주요한 원인이다. 본 연구에서는 팬터그래프에 의한 공력소음 기여도를 분석하기 위하여 차세대고속열차(HEMU-430X)를 이용하여 시험을 수행하였다. |
C. Mellet, F. Letourmeaux, F. Poisson, C. Talotte (2006) High speed train noise emission : Latest investigation of the aerodynamic/rolling noise contribution, Journal of Sound and Vibration, 293, pp. 535-546.
Y. Lee, J. Rho, M. Kwak, J. Lee (2010) Experimental studies on aerodynamic characteristics of various types of pantograph for high speed train, The 8th Euromech Fluid Mechanics Conference(EFMC8), Bad Reichenhall, Germany.
J. Rho, Y. Lee, K. Kim, D. Lee (2010) Experimental Investigations on Aerodynamic Characteristics of scaled Pantograph System with various Panhead Shape for High Speed Train, 6th IUTAM Symposium on Bluff Body Wakes and Vortex Induced Vibrations, Capri Island, Ita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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