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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부형 크라우드펀딩의 성공 요인 : 도너스츄즈 플랫폼을 중심으로
Success Factors of Donation-based Crowdfunding : DonorsChoose Case 원문보기

한국IT서비스학회지 =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Services, v.15 no.2, 2016년, pp.1 - 19  

박현정 (이화여자대학교 경영연구소) ,  신경식 (이화여자대학교 경영연구소)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ith various success stories of crowdfunding, government's establishment of crowdfunding act, and expected rapid growth of crowdfunding market, the potential ripple effect of crowdfunding on our society is anticipated to be enormous. This study investigates the influential factors and their impacts ...

주제어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크라우드펀딩의 유형을 구분하는 기준은? 크라우드펀딩의 유형을 구분하는 기준에는 투자 목적 및 방식, 투자자가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정도, 투자 시기, 프로젝트 진행자와 투자자의 관계 등으로 다양하다. 본 연구에서는 투자 목적 및 방식에 따라 [Table 1]과 같이, 지분투자형(Equitybased), 대출형(Lending-based), 후원형(Rewardbased), 기부형(Donation-based)으로 분류하기로 한다(Burtch et al.
크라우드펀딩은 어떤 요소로 이루어졌는가? 크라우드펀딩은 펀딩 프로젝트를 제안하는 개인이나 기업 등의 자금 수요자, 이러한 펀딩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개인이나 그룹 등의 자금 공급자, 자금 수요자와 공급자를 연결하는 플랫폼의 세 가지 주요 요소로 이루어진다(Ordanini et al., 2011).
미국의 신생벤처육성지원법 제정으로 인해 기업들에게 어떤 변화가 생겼는가? 미국 정부는 2012년 4월, 우리나라에 크라우드 펀딩 법으로 알려진 신생벤처육성지원법(Jumpstart Our Business Startups Act : JOBS 법)을 제정하였다. 이로 인해, 연 매출 10억 달러 미만인 기업들이 연간 100만 달러의 자금을 크라우드펀딩으로 마련할 수 있게 됨으로써 은행 대출이나 벤처 투자사, 개인투자자를 구하기 어려운 기업들이 크라우드펀딩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변화는 미국에서 과거 17년간 새로운 일자리의 65%가 신생벤처 혹은 중소기업에 의해 창출된 데서 비롯되었다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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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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