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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照明·電氣設備學會論文誌 =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Illuminating and Electrical Installation Engineers, v.30 no.2, 2016년, pp.26 - 30
김창업 (Dept. of Electrical Engineering at Hoseo University)
This paper presented an optimum design of a perpendicular PMDSLSM (Permanent Magnet Double-sided Linear Synchronous Motor) to minimize the detent force. As an optimum method, the response surface method was used and 3D finite element method for the calculation. The design variables of the machine w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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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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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구자석 선형 동기전동기의 장점은? | 영구자석 선형 동기전동기(Permanent Magnet Linear Synchronous Motor : PMLSM)은 추력/중량비가 높아 고추력과 고속화가 가능하며 시스템 효율이 높은 장점을 지니고 있다. 또한 자성재료와 고에너지 밀도의 영구자석 개발로 인해 전기철도, 반송시스템, 반도체 제조장비와 같은 FA분야와 사무기기 같은 OA분야 등 여러 응용분야를 지니고 있다[1]. | |
디텐트력을 줄이는 방법 중 영구자석 형상의 변화에 의한 방법의 단점은? | 이로 인해 기기의 제반 특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디텐트력 감소는 필수적이다[2-3]. 디텐트력을 줄이는 방법 중 영구자석 형상의 변화에 의한 방법이 몇가지 발표되었으나 추력이 저하되는 단점을 가지고있다[4-5]. | |
영구자석 선형 동기전동기의 단점은 무엇인가? | 또한 자성재료와 고에너지 밀도의 영구자석 개발로 인해 전기철도, 반송시스템, 반도체 제조장비와 같은 FA분야와 사무기기 같은 OA분야 등 여러 응용분야를 지니고 있다[1]. 그러나 구조적인 특성으로 인해 PMLSM은 필연적으로 디텐트력(Detent force)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러한 디텐트력은 추력과 맥동으로 작용하여 제어 성능을 저하시키며 기기의 소음과 진동을 발생시키는 등의 악영향을 끼친다. 이로 인해 기기의 제반 특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디텐트력 감소는 필수적이다[2-3]. |
I. Boldea, S.A. Nasar, Linear Motion Electromagnetic Systems, John Wiley Sons, Inc, pp. 107-112, 1985.
Chang-Eob Kim, Seong-Ho Lee, Dong-Hee Lee, and Houng-joong Kim, The Analysis of Permanent Magnet Double-Sided Linear Synchronous Motor with Perpendicular Arrangement, IEEE Transactions on Magnetics, Vol. 49, No. 5, 2013.
In-Cheol Hwang, Dong-Yeup Lee and Gyu-Tak Kim, "A Study on the Reduction of Detent Force and Enhancement of Thrust on Permanent Magnet Linear Synchrnous Motor by using 3D FEM", Proceedings of KIEE Summer Conference, pp. 839-840, 2006.
Hyoung-Hwan Ko, Chang-Eob Kim, et. al., "Optimum Design of Tunnel Actuator using Finite Element Method and Response Surface Method", Proceedings of KIEE Summer Conference, pp. 790-791, 2011.
Nicola Bianchi, Silverio Bolognani, "Design Techniques for Reducing the Cogging Torque in Surface-Mounted PM Motors", IEEE Transactions on Industry Applications, Vol. 38, No. 5, pp. 1259-1265, 2002.
Jae Ho Shin, A Study on Spindle Shape Design using Design Experiments, Theses of Master's Degree, Changwon University, pp.1-37,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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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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