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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16 no.4, 2016년, pp.97 - 104
This study suggests a technique to implement the production of animation by blending between key frame animation and motion capture animation through short animation 'Drip.' It reduced the time taken to produce an animation by not only enabling efficient process management through mutual organic con...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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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 프레임 애니메이션의 단점은 무엇인가? | 키 프레임 애니메이션은 캐릭터 골격의 각 관절을 회전하거나 위치를 이동함으로써 원하는 프레임에 원하는 방향으로 키를 조정하여 캐릭터의 움직임을 만들기 때문에 실제 움직임과 비슷한 동작을 구현하는 목적보다는 과장된 캐릭터의 움직임을 표현하는 데 효과적이다. 키 프레임 애니메이션의 단점은 모든 제어점의 위치를 세부적으로 지정해 주어야 하고 사용자가 수작업으로 움직임을 만들어 내기 때문에 제작기간이 길고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며 전문적인 애니메이팅 기술이 필요하다. 반면에 애니메이션 제작 시스템의 개발이 상대적으로 어렵지 않고 제작자가 애니메이션의 미세한 부분까지 직접 제어할 수 있으며 캐릭터의 풍부한 연기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 |
키 프레임 애니메이션의 장점은 무엇인가? | 키 프레임 애니메이션의 단점은 모든 제어점의 위치를 세부적으로 지정해 주어야 하고 사용자가 수작업으로 움직임을 만들어 내기 때문에 제작기간이 길고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며 전문적인 애니메이팅 기술이 필요하다. 반면에 애니메이션 제작 시스템의 개발이 상대적으로 어렵지 않고 제작자가 애니메이션의 미세한 부분까지 직접 제어할 수 있으며 캐릭터의 풍부한 연기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 |
모션 캡처 애니메이션의 특징은 무엇인가? | 모션 캡처 애니메이션은 자연스러운 3차원 캐릭터의 애니메이션을 생성하기 위해 광학적 마커가 부착된 사용자의 3차원 움직임을 여러 대의 카메라를 통해 추적한 후, 이 마커의 3차원 위치를 파악하여 파일 형태로 저장하며, 이 데이터를 3차원 캐릭터에 적용해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방식이다[4]. 모션 캡처 애니메이션의 단점은 투자비용이 높고, 캐릭터의 과장된 표현이나 액터의 행동이 제한적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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