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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공우주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Aeronautical & Space Sciences, v.44 no.9, 2016년, pp.825 - 832
김민수 (Agency for Defense Development)
This paper describes the development of a data bus analyzer for use in avionics systems integration test. The data bus analyzer is equipped with MIL-STD-1553B, CAN and Ethernet interface cards which is incorporated in a majority of the avionics systems to accommodate a variety of interfaces. It ha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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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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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INC 429 후속으로 개발된 ARINC 629의 장점은 무엇인가? | MIL-STD-1553B와 ARINC 429는 세계적으로 널리 쓰이고 있는 데이터 버스로 MIL-STD-1553B는 주로 군용 항공기에 적용되며, ARINC 429는 주로 민간용 항공기에 적용된다[4-5]. ARINC 629는 ARINC 429 후속으로 개발되었으며 ARINC 429와 비교해 전송속도, 통신방식 및 최대 터미널 개수 부분에서 더 뛰어나다[6]. 에어버스 사에서 특허를 가지고 있으며 Ethernet을 기반으로 개발된 AFDX(Avionics Full-Duplex Switched Ethernet)는 최신 항공기에 적용되고 있다[7]. | |
세계적으로 널리 쓰이고 있는 데이터 버스는 무엇인가? | 각 데이터 버스는 데이터 전송 속도, 데이터 안정성 및 데이터 무결성에 대한 특성이 상이하며, 사용자는 사용 환경에 적합한 특성을 가진 데이터 버스를 선택하게 된다. MIL-STD-1553B와 ARINC 429는 세계적으로 널리 쓰이고 있는 데이터 버스로 MIL-STD-1553B는 주로 군용 항공기에 적용되며, ARINC 429는 주로 민간용 항공기에 적용된다[4-5]. ARINC 629는 ARINC 429 후속으로 개발되었으며 ARINC 429와 비교해 전송속도, 통신방식 및 최대 터미널 개수 부분에서 더 뛰어나다[6]. | |
항공전자시스템 아키텍처를 설계할 때 통신 구간마다 요구 성능에 부합하는 데이터 버스를 적용하는 것이 중요한데, 그 예시로는 무엇이 있는가? | 항공전자시스템 아키텍처를 설계할 때 통신 구간마다 요구 성능에 부합하는 데이터 버스를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령 고해상도의 영상전송이 필요한 구간에는 Ethernet이나 ARINC 818과 같은 전송속도가 높은 데이터 버스를 사용하면 유리하고, 실시간성과 신뢰성이 요구되는 구간에는 MIL-STD-1553B를 사용할 수 있다. 데이터 버스의 구조 측면에서는 1970년대 초부터 고장허용 구조가 비용대비 효과적인 방법임을 인식하였고, 항공기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서 데이터 버스의 이중화 또는 삼중화 구조를 적용하는 추세이다[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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