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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공운항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Aviation and Aeronautics, v.17 no.3, 2009년, pp.70 - 77
홍승범 (한서대학교 항공기술연구소) , 지민석 (한서대학교 항공기술연구소) , 김영인 (한서대학교 항공기술교육원) , 홍교영 (한서대학교 항공기술연구소) , 천기진
We proposed the method of avionics integrated architecture using high-speed fiber optic bus. Typically, data bus of aircraft consists of electronic and optic data transmission method. Avionics systems are difficult to operate the electronic data transmission method for the high speed data process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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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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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60년도부터 시작된 항공전자 시스템은 각 서브시스템을 독립적으로 장착하여 연결을 위한 케이블이 많아 항공기의 중량이 늘어나는 문제점이 발생하였는데, 그래서 이후 1960년대와 1970년대에는 어떤 형태로 개발이 되었는가? | 하지만, 각 장비를 연결하기 위한 케이블이 많아 항공기의 중량이 늘어나는 문제점이 발생하였다. 이 후 1960년대와 1970년대에는 각종 시스템 간에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연합형(Federated) 형태로 개발되었다. 이전 방식보다 통합 기술은 발전되었지만, 서브 시스템별 기능 중복과 전자기술의 발전에 따른 확장성을 담보하지 못했다. | |
항공전자란 용어의 유래는? | 항공전자(Avionics)란 용어는 1930년대 후반 미국에서 항공(Aviation)과 전자(Electronics)의 합성 어에서 유래되었으며, 항공전자 시스템은 항공기에 장착되는 시스템 중에서 전자기술에 의해 동작하는 시스템을 지칭한다. 최근 항공기의 경우 항공전자 장비의 비중이 증가하고 있으며, 공중 경보통제기와 같은 특수 목적기는 항공기 전체 가격의 75% 정도가 항공전자 자이에 할당된다[1][2]. | |
항공전자 시스템이란 무엇인가? | 항공전자(Avionics)란 용어는 1930년대 후반 미국에서 항공(Aviation)과 전자(Electronics)의 합성 어에서 유래되었으며, 항공전자 시스템은 항공기에 장착되는 시스템 중에서 전자기술에 의해 동작하는 시스템을 지칭한다. 최근 항공기의 경우 항공전자 장비의 비중이 증가하고 있으며, 공중 경보통제기와 같은 특수 목적기는 항공기 전체 가격의 75% 정도가 항공전자 자이에 할당된다[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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