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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applications & management = 한국데이타베이스학회지, v.23 no.2, 2016년, pp.207 - 224
김병곤 (Namseoul University) , 윤일기 (Namseoul University) , 박흥순 (Graduate School, Namseoul University)
Investments in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ies (ICT) around the world have grown at an enormous rate over the past two decades, which reflects a new emphasis on consumer mobile devices. A social network service (SNS) is an online service that aims to build social relations among people w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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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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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 동질성이란 무엇인가? | 사회적 동질성은 사회집단에 있어서 개개인의 위치를 의미하는 것으로 강한 사회적 동질성은자신의 목표를 설정하는데 있어 중요한 변수임이 밝혀졌고, 낮은 자긍심을 가진 사람들이 자아를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고 낮은 목표를 설정하는 것을 피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Lee et al., 2013]. | |
SNS의 지속적인 사용과 발전을 위해 SNS의 특성과 사용자의 만족 및 지속적 사용을 분석하는 연구가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 이러한 상황에서 SNS의 지속적인 사용과 발전을 위해 SNS의 특성과 사용자의 만족 및 지속적 사용을 분석하는 연구는 매우 중요하다. 왜냐하면, 사용자들이 SNS를 사용하는데 있어 불필요한 요소에 대한 시간과 노력, 투자 등을 줄이기 위하여 사용자들이 중요하게 인식하는 만족 요인을 파악하는 것은 기업 자원을 효과적으로 배분할 수 있기 때문이다. | |
SNS의 큰 장점은 무엇인가? | SNS의 큰 장점인 상호작용적인 활동을 통해 기업이 아닌 사용자들이 직접 알고 있는 지식을 추천하거나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사용자들은 그러한 정보를 더욱 신뢰하게 된다. 정보의 신뢰성은 정보를 받아들이는 사용자의 태도에 영향을 주는 변수로 연구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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