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교육시설 : 한국교육시설학회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Educational Facilities, v.23 no.4, 2016년, pp.21 - 30
류호섭 (Dept. of Architecture, Dongeui Univ.)
This study considers the concept of schools and their spatial composition by John Dewey through literature review who argued for a new, children-centered education in the early 19th century, and it also mentions some suggestions for improvement of the elementary school facilities in Korea that the s...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존 듀이의 실험학교는 언제 설립되었는가? | 존 듀이의 실험학교(Laboratory School)6)는 1896년 1월 설립되었다. 이 당시의 시카고는 산업혁명이후 급속하게 산업화가 급속하게 진행되고 있었고, 세계 각지에서 많은 이민자들이 모였다. | |
존 듀이의 일상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아동중심의 프로젝트 학습이 원활하게 진행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가? | 실험학교에서 아동들은 학교에서의 활동의 중심적 공간인 도서실과 박물관, 교실을 수시로 왕래하면서 과제를 진행해 왔다. 따라서 도서실과 박물관을 학교의 중앙에 위치시키고, 교실과 도서실을 독립된 공간이 아닌 열린 공간으로 구성하였다. | |
실험학교의 목적은 무엇인가? | 실험학교의 목적은 실험적 환경 속에서 이론을 실제로 적용해 봄으로써 어린이의 교육적 발달에 대한 것들을 발견하고 수정해 가는 것이었다. 이를 위해 많은 현장의 교사들과 각 분야의 전문가들, 학부모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교육과정을 만들어 갔다. |
John Dewey, The School and Society, Revised Edition. The University of Chicago Press. 1915
Miyamoto Kenichro, Alice B, Thought on School Building Programs: Enrichment of Children's Opportunities for Work, Study, and Play. Kwansei Gakuin University Repository, 2012
Masashi Koyanagi. Some Inspection of the Correspondence of John Dewey during His Chicago Years(6) -Details of the Antagonism between Dewey and the Faculty of the University of Chicago School of Education: 1903-1904-Faculty of Education, Kagoshima University. Studies in education, 59:, pp.189-281, 2008
Park, Young-Man, A Study on the Theory and Practice of the John Dewey's Laboratory School, Department of Education Graduate School of Sung Kyun Kwan University, 1992.10
Yang, Eun-Joo, Dewey's Laboratory School and the Teachers as Artists, The Journal of Curriculum & Evaluation. Vol. 8, No. 2, pp.25-50, 2005.
Bak, Ju Hee. Dewey's theory of educative experience and the practices in the Laboratory School, Graduate Program, Gwangju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2014.
John, Dewey. Evelyn Dewey, Schools of Tomorrow, E. P. Dutton & Company. 1923.
The Middle Works of John Dewey 1899-1924, vol.2 (1902-1903), Southern Illinois University Press, pp. 80-93, 1976
Ai Senga, Satoru Takahashi, The Dewey's laboratory School and Developmant of Educational Practice, Tokyo Gakugei University Repository. p.241-267. 2001
K.C. Mayhew & A. C .Edwards, THE DEWEY SCHOOL, The laboratory school of the University of Chicago 1896-1903, 1936. Translate by Umene Satoru, Isihara Sizuko. Meizitosyo. 1978
Yasuo Kawase, The Thought structure of Progressive Education Movement in U.S.A-on Historical study of The Thought from John Dewey's Experimental Educational theory-, Bulletin of Tokyo Kasei University vol,21 no.1, pp. 81-87, 1981
Osamu Nishio, A Study on the Introduction of Dewey Pedagogy into the Japanese School Education(2), Bulletin of Saitama Gakuen University (13), pp.155-167, 2013.12
Jeffery A. Lackney. History of the Schoolhouse in the USA. R. Walden. Schools for the Future. Springer Fachmedien Wiesbaden 2015.
University Record, The University of Chicago, vol. 7, no.1, May 1902(Chicago:The University of Chicago Press,1902), https://www.google.co.kr/?gws_rdssl#qUniversity+Rec ord%2C+The+University+of+Chicago%2C+vol.+7%2C+no.1%2C+May+1902
Kenichro Miyamoto, The School and the Community in the Progressive Education Movement-A Study of the Gary Schools in the 1910's-. The University of Tokyo, 1983
Masashi Koyanagi, The Realities of the Dewey School-For the True Knowledge about It-, Bulletin of the Faculty of Education, Kagoshima University. Studies in education Vol.50 pp.193-194, 1998.10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