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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品質經營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for quality management, v.44 no.3, 2016년, pp.661 - 676
백인선 (호남대학교 경영학과) , 장석주 (호남대학교 경영학과)
Purpose: This study proposes to derive the quality characteristics recognized by the consumer for the smart car. The study contributes to the policy of the country automotive industry. This study confirms the impact on the customer satisfaction from the quality attribute. This study provides the in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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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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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카는 어떤 원칙을 만족시켜야 하는가? | 스마트 카는 운전자를 지원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뿐만 아니라, 운전자의 수용성, 사회적 수용성, 산업적 수용성의 기본적인 원칙을 만족시켜야한다. 특히, 운전자가 자동차를 운전할 때 이루어지는 인지/판단/조작의 연속과 반복된 행위를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어야하는데, 그러한 지원기능은 지각기능의 확대, 정보제공, 경보, 사고회피 지원제어, 운전부하 경감제어 등을 들 수 있다. | |
스마트 카는 어떻게 진화하고 있는가? | 스마트 카는 기계중심의 기술에서 전기, 전자, 정보통신, 제어계측 등의 신기술을 융합한 미래 교통사회를 주도할 자동차로서 주변상황을 스스로 인식하여 주행안전성과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차량정보 지원 서버와 연동하여 교통 효율을 증대하고, 모바일 기술을 이용하여 각종 교통정보를 수집/처리/제공하는 기능을 갖춤으로서 고안전, 고편의, 고감성의 기능을 갖춘 인간친화형 자동차로 진화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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