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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재난정보학회논문집 = Journal of the Society of Disaster Information, v.12 no.3 = no.33, 2016년, pp.279 - 285
IN, Younggun (Department of Construction engineering Graduate school, Kyungil University) , Shin, Kwanghee (Director of the Development Office, Soohyung industrial development co Ltd.) , Bae, Kihun (Soohyung industrial development co Ltd.)
Road sides safety barrier system is the last safety during traffic accident. The structural performance of a roadside safety barrier should be kept above expectations. It is possible to protect the passenger's life. End treatment part is installed in the end of the barrier it prevents a phenomenon 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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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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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부처리시설이란? | 차량방호울타리의 구조적 성능이 기대 수준 이상으로 유지가 되어야지만 운전자 혹은 차량 탑승자의 생명을 보호해 줄 수 있게 된다. 단부처리시설은 방호울타리의 끝단에 설치되며 차량 충돌 시 가드레일이 차량에 관통하는 현상을 방지함과 동시에 충격을 흡수하는 형태의 시설물이다. 이러한 차량방호울타리의 개발을 위하여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통한 반복해석을 수행함으로서 다양한 변수에 적절히 대응하는 방호울타리를 개발할 수 있을 것이다. | |
국내 차량방호울타리의 설치 규정은 무엇을 기준으로 하는가? | 국내 차량방호울타리에 대한 설치 규정은 ‘도로안전시설 설치 및 관리지침 - 차량방호 안전시설 편 (2014)’을 기준으로 한다.(국토교통부, 2014) 단부처리시설은 주행로를 벗어난 차량의 충격에너지를 흡수하여 차량을 안전하게 멈추게 하거나 차량의 방향을 복귀시켜 주는 기능을 갖추어야 한다. | |
유한요소모델은 모델링 시 어떠한 요소를 사용하는 것이 유리한가? | 고차의 형상함수를 사용하면 이를 어느 정도 완화할 수 있지만, 상용 프로그램에서 고차의 형상함수를 지원하는 경우는 드물다. 따라서 모델링 과정에서 이를 고려하여 정방의 요소를 사용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할 수 있다. 볼트는 나사산이 존재하지만 나사산을 통한 결합을 유한요소해석으로 표현하는 것은 상당히 어려운 일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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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ngsung Kim(2012)Vehicle speed - Vehicle safety protection facilities design, Kongju National University doctoral dissertation by the time histo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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