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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도로학회논문집 = International journal of highway engineering, v.18 no.5 = no.79, 2016년, pp.117 - 125
김상구 (전남대학교 물류교통학전공) , 한음 (아주대학교 건설교통과) , 이환필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 , 김해 (한국도로공사 ICT 센터) , 윤일수 (아주대학교 교통시스템공학과)
PURPOSES : The density in uninterrupted traffic flow facilities plays an important role in representing the current status of traffic flow. For example, the density is used for the primary measures of effectiveness in the capacity analysis for freeway facilities. Therefore, the estimation of dens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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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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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수집체계에서 수집되는 자료는 어떤 정보로 변환되는 과정을 필요로 하는가? | 대표적인 정보수집 수단인 VDS에서는 교통량(volume), 점유율(occupancy), 속도(time mean speed) 등의 차로별 자료를 30초 단위로 수집하고 있다. 수집되는 자료는 교통류 변수인 교통류율(traffic flow rate), 밀도(density), 공간평균속도(space mean speed)로 변환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이러한 교통류를 설명하는 변수들은 교통류 이론에 근거하여 모형화에 이용할 수 있으며, 구축된 모형을 이용하여 고속도로의 현재의 상태를 평가하거나 미래의 상태를 추정할 수 있다. | |
FTMS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가? | FTMS는 정보수집체계, 정보가공체계, 정보제공체계로 구성되어 있다. 정보수집체계는 도로상에 설치된 검지장치를 이용하여 교통정보를 실시간 수집하고, 정보 가공체계는 수집된 자료를 가공하며 의미있는 교통정보를 생성하고, 정보제공체계는 고속도로 이용자를 대상으로 교통정보를 가변전광판(Variable Message Sign, VMS) 등을 통해 제공하거나 직·간접적으로 교통류를 제어하는 역할을 한다. | |
고속도로교통관리시스템의 목적은 무엇인가? | 한국도로공사는 고속도로를 통행하는 모든 차량의 교통흐름을 제어하고 정보제공 및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 이용서비스를 위하여 고속도로교통관리시스템(Freeway Traffic Management System, FTMS)을 1993년에 도입하여 현재까지 운영 중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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