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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 한국조리학회지, v.22 no.4 = no.79, 2016년, pp.277 - 287
This research was conducted over four weeks from April 1, 2016 until April 30. Data collection was of responses from customers who a self-targeting customers who have visited more than 10 eating out establishments in downtown Seoul. First, a regression analysis was conducted to analyze the effect of...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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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은 어떻게 정의할 수 있는가? | 오늘날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은 기업 커뮤니케이션의 일환으로서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의 만나는 것, 즉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 활동의 교차점인 촉진과 같은 것으로 보는 관점이 지배적이다(Kim MK 2001). 이는 기업이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목표 소비자들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그들을 설득하며 기업이 원하는 방향으로 생각하도록 유도하는 의사소통과정으로, 마케팅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기업과 고객 간의 관계 및 공유를 통해 교환을 촉진시키기 위한 기업의 의도적인 활동으로 정의하기도 한다(Kim JT․Kim SY 2010). 외식 기업은 고객에 대해 제품과 서비스 품질을 향상하기 위해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려는 노력과 고객의 정보를 활용하여 제품과 서비스의 향상을 위해 노력이 필요하다. | |
외식산업이란? | 외식산업이란 식사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식사와 관련 있는 편익을 제공하는 서비스 산업이다. 하지만 오늘날의 외식산업은 사회문화의 변화에 따른 고객들의 욕구 충족보다는 복합적, 고차원적인 단계를 추구하기 때문에 소비자의 편리함, 신속함, 건강 지향적, 경제적인 욕구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세분화된 산업으로 변모하고 있다 (Kim EJ 2005). | |
오늘날의 외식산업은 어떻게 변모하고 있는가? | 외식산업이란 식사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식사와 관련 있는 편익을 제공하는 서비스 산업이다. 하지만 오늘날의 외식산업은 사회문화의 변화에 따른 고객들의 욕구 충족보다는 복합적, 고차원적인 단계를 추구하기 때문에 소비자의 편리함, 신속함, 건강 지향적, 경제적인 욕구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세분화된 산업으로 변모하고 있다 (Kim EJ 2005). 외식산업은 인간의 식생활 욕구를 충족시켜 주는 서비스산업으로 경제 발전과 더불어 시장의 경쟁은 점차 치열해지고, 소비자의 욕구도 다양화 되면서 신규고객의 창출과 더불어 기존고객의 유지를 통한 마케팅 전략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는 실정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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