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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 한국조리학회지, v.22 no.5 = no.80, 2016년, pp.82 - 94
This study on CRM oftKorean restaurant guests to test the emotional response and behavioral intention. Three kinds of variables(service quality, information quality, system quality) from Korean restaurant guests were set to test the CRM. Results of the multiple regression analysis revealed a positi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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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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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차이즈 한식당에서 서비스 품질의 우수성보다 맛과 분위기를 중요시 했는데 그 이유는? | 프랜차이즈 한식당은 최종 사용자를 중심으로 하는 서비스 품질의 우수성이 프랜차이즈 한식당에 대한 신뢰성과 만족도의 주요 평가 속성이 된다. 그러나 지금까지의 프랜차이즈 한식당에서는 서비스 품질의 우수성보다는 맛과 분위기가 중요시 되었으나, 이는 사용자의 기대 서비스수준을 충족하기보다는 맛과 분위기를 기반하여 운영되어 왔기 때문이다. 서비스 산업의 성장과 경쟁의 심화는 외식 프랜차이즈 시장에서도 찾아 볼 수 있다. | |
급변하는 현대사회에 따라 디지털 미디어 환경의 변화는 언제 어디에서부터 시작 되었는가? | 급변하는 현대사회에서 고객관계 관리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이라 하여 빠르게 변화되고, 특히 디지털 매체를 기반으로 하는 미디어 환경은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디지털 미디어 환경의 변화는 어느 분야를 막론하고, 1998년부터 민간 기업에서부터 시작되었으며, 지금은 국내외 대부분의 기업이 도입하여 이윤창출을 위한 기반강화라는 목표를 달성하는데 활용하고 있다. 프랜차이즈 한식당은 최종 사용자를 중심으로 하는 서비스 품질의 우수성이 프랜차이즈 한식당에 대한 신뢰성과 만족도의 주요 평가 속성이 된다. | |
외식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찾아볼 수 있는 서비스 산업의 성장과 경쟁의 심화에는 무엇이 있는가? | 서비스 산업의 성장과 경쟁의 심화는 외식 프랜차이즈 시장에서도 찾아 볼 수 있다. 현재 외식산업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타 기업과의 차별화나 또는 신규고객의 유입, 기존 고객의 이탈을 방지하기 위해서 기업은 제품과 서비스 질의 향상, 친절한 고객응대, 또는 매스미디어를 통한 광고 등 다양한 전략을 세우고 있다. 이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이 멤버십 고객을 만들어 이 멤버십 회원에게는 특별한 혜택을 주는 전략이다(Noh SH 2008; Kim DC 200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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