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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생산제조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nufacturing Technology Engineers, v.25 no.5, 2016년, pp.329 - 337
유영태 (Department of Mechanical System Engineering, Chosun University) , 이가람 (Research & Development Center Inno6 Inc.) , 김진우 (Department of Mechanical System Engineering, Chosun University)
The demand for the eco-friendly vehicles is skyrocketing because of the increas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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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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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많이 사용되고 있는 배터리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가? | 이들 배터리들은 에너지 밀도뿐만 아니라 경량화도 중요한 관심사항 중에 하나이다. 현재 많이 사용되고 있는 배터리는 니켈/수소(Ni-MH)전지와 리튬/이온(Li-ion)전지가 있다. 리튬/이온전지는 에너지밀도가 높지만 폭발의 위험을 가지고 있다. | |
니켈/수소전지가 리튬/이온전지 보다 나은점은 무엇인가? | 리튬/이온전지는 에너지밀도가 높지만 폭발의 위험을 가지고 있다. 반면, 니켈/수소전지는 리튬/이온전지에 비해 에너지 밀도는 낮지만 폭발의 위험성이 적어 노트북, 캠코더, 전기자동차 등 안전성에 민감한 경우에 많이 사용되고 있다[1,2]. 이와 같이 다양한 분야에 사용되고 있는 배터리는 전해질, 양극소재와 음극소재 그리고 전해질을 분리하는 박막으로 구성되어 있다. | |
레이저빔의 이송속도가 증가할수록 용접 단면적이 감소한 이유는? | 3의 실험결과에 의하면 레이저빔의 이송속도가 증가할수록 시편과 레이저빔의 상호작용이 짧아지면서 용접 단면적이 감소하였다. 이는 레이저빔의 이송속도가 증가하면 입열량이 감소하면서 나타나는 현상으로 레이저빔과 시편이 상호작용하는 시간이 짧아지면서 시편 주변부로 열손실이 발생하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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