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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대한기계학회 논문집. C, 산업기술과 혁신, v.4 no.2, 2016년, pp.85 - 92
박상협 (현대중공업) , 송유석 (현대중공업) , 김영복 (현대중공업)
During ballast of a LNG carrier, the mud at the sea floor can enter the tanks together with the ballast water if the LNG terminal is located at shallow water region. In order to remove the mud deposited on the tank floor during deballasting, the mud flushing system in the ballast tanks is applied. 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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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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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라스트 탱크의 역할은? | LNG선의 발라스트 탱크는 선박의 무게중심을 조절하여 안정성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173k급 LNG선의 발라스트 탱크에는 최대 7만톤의 해수가 유입되며, 해수를 유입할 때 해수에 포함된 해저면의 머드 입자가 부유하여 해수와 함께 탱크 안으로 유입된다. | |
발라스트 탱크는 최대 얼마만큼 해수를 유입하는가? | LNG선의 발라스트 탱크는 선박의 무게중심을 조절하여 안정성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173k급 LNG선의 발라스트 탱크에는 최대 7만톤의 해수가 유입되며, 해수를 유입할 때 해수에 포함된 해저면의 머드 입자가 부유하여 해수와 함께 탱크 안으로 유입된다. 시간에 경과에 따라서 머드 입자는 Fig. | |
LNG선의 발라스트 탱크의 자중 증가는 어떤 영향을 주는가? | 침전된 머드가 누적될 경우 머드에 포함된 미생물에 의해 발라스트 탱크가 오염되고 선체 부식이 발생할 수 있으며, 선박 자중을 증가시켜 재화중량(Dead weight)이 감소하게 된다. 또한, 선박의 자중 증가는 운항속도와 연비에도 영향을 준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LNG선 운항시 발라스트 탱크 내에 침전된 머드를 주기적으로 제거해야 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
송무석, 2009, "대형선박의 밸러스트 탱크를 활용한 담수 수출방안", 환경부
Engelund, F. and Hansen, A., 1967, "A Monograph on Sediment Transport in Alluvial Streams," Tekniskforlag Skelbrekgade 4 Copenhagen V, Denmark, pp.15-21.
Sheilds., A., 1936, "Application of Similarity Principles and Turbulence Research to Bed-Load Movement," California Institute of Technology, No. 1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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