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6 no.10, 2016년, pp.338 - 349
Satisfaction of learners is not high about courses based NCS(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of specialized colleges as a result of this study. The satisfaction of learners through the result of the study about the courses based NCS appears above the average as 3.44 compared 5.0 scale of Likert and t...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NCS 기반 교과목을 운영하고 평가하는 것이 의미하는것은 무엇인가? | NCS 기반 교과목을 운영하고 평가하는 것은 궁극적으로 NCS 기반 교육과정의 운영의 기본 취지인 현장수요에 부합되고 차별화된 고등직업교육이 이루어 질수 있다는 점이다[2]. 즉 NCS 기반 교과목 운영으로 대학의 학습자는 현장이 원하는 해당 직무를 산업체의 재교육 없이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전문대학에서 NCS 기반 교과목 운영은 매우 중요하며 교수자는 학습자가 현장에서 직접 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해야 한다. | |
칸트는 쾌의 감정과 관련하여 어떤 말을 하였는가? | 만족이란 어떤 대상이 주체의 마음에 드는 것, 즉 그 대상에 대해서 주체가 쾌의 감정을 지니는 것이다. 칸트는 '쾌적한 것 (dasAngenehme)'은 주체에게 있어 단지 감각적인 쾌,즉 자극에 의해서 감수적으로 조건 지어진 만족'을 수반한다고 역설하였다[4]. | |
NCS란 무엇인가? | NCS(국가직무능력표준)는 자격기본법 규정 제2조제2호에 의거, “국가직무능력표준”이란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하여 요구되는 지식·기술·소양 등의 내용을 국가가 산업부분별·수준별로 체계화한 것으로 산업현장의 직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능력(지식, 기술, 태도)을 국가적 차원에서 표준화한 것을 의미한다[1]. |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교육과정 가이드 라인-개발, 운영, 평가 및 교육품질관리," 교육부.한국연구재단, 2015년 개정판(10월).
이승, 이길순, 한강희, 권재길, 김범국, 심형수, 전승환, 고등직업교육 중심기관으로서의 전문대학 육성방안,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연구보고서, 2013.
www.naver.com 지식백과
박선미, 관광관련 전공 대학생의 전공 관련 직업 존중감이 전공만족도와 진로결정수준에 미치는 영향, 세종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1
이동재, 남자 간호대학생의 전공만족, 성정체감, 성고정관념의 관계,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4
한지숙, 관광관련학과 교과과정 중 실무 교과목이 학생의 전공만족도와 진로결정수준에 미치는 영향, 경희대학교관광대학원 호텔.서비스산업학과, 석사학위논문, 2014.
박근희, 대학교육서비스의 질이 학습동기와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계명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0.
송윤정, 대학생의 전공선택동기,전공만족도, 교수-학생 상호작용이 대학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동아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최진호, "음악과 경영학 전공 대학생들의 교과과 정 및 운영체제에 대한 만족도 비교분석," 음악교육연구, Vol.43, No.2, pp.139-157, 2014.
이영희, "교육서비스품질이 관계품질 및 고객애호도에 미치는 영향과 학교급의조절효과," 대한경영학회지, 제27권, 제2호, pp.263-284, 2014.
강만수, 박상규, "대학교육기관의 교육서비스품질이 지각된 가치, 학생만족, 명성 및 학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교육행정연구, Vol.29, No.1, pp.153-174, 2011.
심우극, 교육서비스 품질과 서비스 가치, 고객만족, 브랜드이미지, 자발적 행동 의도 간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공주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한국연구재단 NCS 기반 교육과정 가이드라인 (개발, 운영, 평가 및 품질관리) pp.31, 2015.10
한국연구재단 NCS 기반 교육과정 가이드라인 (개발, 운영, 평가 및 품질관리) pp.31, 2015.10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