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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전산구조공학회논문집 = Journal of the computational structural engineering institute of Korea, v.29 no.5, 2016년, pp.389 - 395
김세일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 김용세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 박철우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 신상준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EDISON 유발 논문
계산과학플랫폼 EDISON을 활용하여 발표된 논문
In this paper, vibration characteristics in terms of the airfoil cross-sectional shape was examined by using the EDISON co-rotational plane beam-transient analysis. Co-Rotational plane beam analysis is appropriate for large rotation and small strain. Assuming aircraft wing as a cantilevered beam, 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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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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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빈 블레이드의 기하학적 변수가 고유진동수에 끼치는 영향은 어떠한가? | 항공기 날개의 진동특성과 관련하여 Swalwell(2003)은 NACA0021 에어포일의 받음각 변화에 따른 주파수 분석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였으며, Snyder(2011)은 터빈 블레이드의 기하학적 변수가 고유진동수에 끼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수행을 통해 블레이드 형상의 관성모멘트가 근본적인 진동 모드에 영향을 준다고 제시하였다. | |
항공기, 우주발사체, 자동차 등 여러 기계 구조물 설계 시 구조적 안전도를 판단하는데 중요한 요소는? | 항공기, 우주발사체, 자동차 등 여러 기계 구조물을 설계 하는 과정에서 동적 안정성과 진동은 구조적 안전도를 판단 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 |
항공기 에어포일 형상설계에 있어서 고유진동수 변화 가능성을 고려해야하는 이유는? | 특히 항공기 날개의 경우 순항 고도, 받음각, 순항 속도 등에 따라 다양한 가진환경에 노출된다. 비행 변화에 따라 날개에 가해지는 외력의 가진 주파수가 날개의 고유진동수에 근접하거나 일치하게 될 경우 항공기에 심각한 구조적 손상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항공기 에어포일 형상설계에 있어서 고유진동수의 변화 가능성은 필수적으로 고려되어야 할 요소 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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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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