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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전산구조공학회논문집 = Journal of the computational structural engineering institute of Korea, v.30 no.1, 2017년, pp.1 - 6
조해성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 주현식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 신상준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This paper presents development of the nine-node co-rotational(CR) planar element applicable for elastoplastic and contact analysis. The CR formulation is one of the efficient geometrically nonlinear formulations. It is based on the assumptions of small strain and large displacement. Further, it i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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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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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사장치가 후방덮개 구조물을 갖는 이유는 무엇인가? | 예를 들어 고속비행체 발사 시, 추진기관으로부터 발생하는 고온, 고압의 동적 하중은 수직 발사장치 내부 구조물들과의 유동-구조 연계현상을 일으켜 초기 발사 안정성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 다중발사관의 형상을 가진 수직 발사장치의 경우, 인접한 발사관 내 고속비행체의 추진화염으로부터 내부 고속비행체를 보호하기 위해 후방덮개 구조물을 갖는다. 이 후방덮개 구조물은 길이에 비해 얇은 두께를 가진 단열재/금속재로 구성되며, 특정한 각도 및 위치를 가진 추가 구조물에 부딪혀 추진기관 화염의 방향을 편향하게 해주는 장치이다. | |
total Lagrangian, updated Lagrangian 기법의 한계는 무엇인가? | , 1975). 이러한 전통적인 해석 기법은 요소 자체 가정에 따라 비선형 정식화 가정에 따라 상당한 어려움이 따를 수 있다(Simo et al., 1993). 즉, 요소에 따라 기하학적 비선형성을 고려하기 위한 추가의 수학적 모델링이 요구된다. | |
후방덮개 구조물은 무엇인가? | 다중발사관의 형상을 가진 수직 발사장치의 경우, 인접한 발사관 내 고속비행체의 추진화염으로부터 내부 고속비행체를 보호하기 위해 후방덮개 구조물을 갖는다. 이 후방덮개 구조물은 길이에 비해 얇은 두께를 가진 단열재/금속재로 구성되며, 특정한 각도 및 위치를 가진 추가 구조물에 부딪혀 추진기관 화염의 방향을 편향하게 해주는 장치이다. 추진기관의 화염에서 발생하는 동적 하중들에 의해 길이에 비해 얇은 두께를 갖고 금속 및 복합재로 구성된 후방덮개는 기하학적 비선형 및 소성영역에서의 거동을 나타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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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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