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4 no.6, 2016년, pp.660 - 667
김명준 (아주대학교 기계공학과) , 성인철 (금호타이어 동역학) , 황인경 (아주대학교 기계공학과) , 박태원 (아주대학교 기계공학과)
Maintaining proper tire air pressure is an essential element in ensuring vehicle safety. UHP Tires that boast of many safety features are increasing in the market. In particular, the development of "Self-Inflating Tire" technology is accelerating around the globe. Self-inflating tire refers to a tec...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자가 팽창 타이어의 특징은 무엇인가? | 자가 팽창 타이어(Self Inflating Tire)기술은 UHP 안전 타이어의 하나이다. 자가 팽창 타이어는 공기 압이 일정 수준 이하로 떨어지면 외부의 공기를 흡입해 내부 공기압을 적정 수준으로 유지시켜준다. 별도의 전원공급 장치 및 운전자의 개입이 없이도 타이어 내부의 적정공기압을 유지할 수 있다. | |
자가팽창 타이어 내부의 튜브는 어떤 원리로 작동되는가? | 자가팽창 타이어 내부의 튜브는 정량펌프(peristaltic pump)의 원리로 작동된다. Fig. | |
적정 타이어 공기압을 유지하는 것은 어떤 측면에서 중요한가? | 적정 타이어 공기압을 유지하는 것은 다양한 측면에서 매우 중요하다. 먼저 안전성 확보에서 필수 적인 요소이다. 타이어 공기압의 감소는 타이어 회전저항의 급격한 증가를 유발한다. 적정 공기압 대비 1 bar가 낮은 경우 회전저항이 약 30 % 증가하고, 이는 연비를 3 % ~ 5 % 감소시킨다. Fig. 1에서 볼 수있듯이 환경적인 측면에서도 적정 공기압 유지는 마일리지 수명을 높임으로써 트레드 마모로 인한 CO 2 의 배출을 저감시킬 수 있다. |
S. J. Hong and H. G. Lee, "An Experimental Study of Tire Safety & Economical Efficiency with Respect to Inflation Pressure," Transactions of KSAE, Vol.18, No.1, pp.8-13, 2010.
W. Choi, K. H. Kim, Y. S. Won and W. J. Lee, "Aerodynamic Design and Analysis on 1600kW Class Propeller Blade," Journal of Fluid Machinery, Vol.15, No.3, pp.19-24, 2012.
J. H. Shin, S. H. Lee and J. H. Lee, "Stress Based Node Refill Model for Lattice-boltzmann Method on Fluid-structure Interaction Problems," Journal of Fluid Machinery, Vol.15, No.3, pp.12-18, 2012.
G. C. Everstine, "Transient Fluid-structure Interaction Using Finite Elements," The Americ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PVP, Vol.310, pp.77-84, 1995.
D. C. Wiggert and A. S. Tijsseling, "Fluid Transients and Fluid-structure Interaction in Flexible Liquid-filled Piping," ASME, Appl. Mech. Rev., Vol.54, No.5, pp.455-481, 2001.
P. L. Tallec and J. Mouro, "Fluid Structure Interaction with Large Structural Displacements," Comput. Methods. Appl. Mech. Engrg., Vol.190, Issues 24-25, pp.3039-3067, 2001.
C. S. W. Lavooij and A. S. Tijsseling, "Fluidstructure Interaction in Liquid-filled Piping Systems," Journal of Fluids and Structures, Vol.5, pp.573-595, 1991.
M. Pavan, N. V. S. Varun, B. Purushotham and N. R. Swaminathan, "Peristaltic Pumping of a Fluid of Variable Viscosity in a Non Uniform Tube/Channel with Permeable Wall," Advanced Materials Research, Vol.433-440, pp.331-338, 2012.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