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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경영과 정보연구 = Management & information systems review, v.35 no.3, 2016년, pp.213 - 230
In O2O environment(Online-to-Offline), providers attract new customers via web sites and lead them to pay online, then induce them again to offline when receiving products. Thus, online and offline channel is integrated and create synergy for marketing in O2O context. As online and offline channel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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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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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2O란 무엇인가? | O2O(Online-To-Offline)란 2010년 Alex Rampell 에 의해 처음 언급된 용어로써, ICT (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 기술을 기반으로 온라인·모바일을 통해 고객을 유치하여 오프라인으로 고객을 유도하는 마케팅 방식이다(Ji et al., 2014). | |
제공받은 서비스의 품질을 제대로 평가하기 어려운 이유는 무엇인가? | 예컨대 두 명의 방문객이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받는다고 하더라도 그 서비스에 대한 평가는 서로 다를 수 있다. 한 방문객은 그 서비스를 훌륭하게 생각하는 반면 다른 방문객은 제공된 서비스가 아주 형편없었다고 생각할 수 있기 때문에 제공받은 서비스의 품질을 제대로 평가하는 것은 어렵다(박덕병 & 이혜현, 2005). 이처럼 서비스 품질의 개념은 매우 추상적이기 때문에 기존 연구자들은 기업이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 스에 대해 소비자가 만족감을 느끼는 중요 서비스 요소들을 모델화함으로써 서비스 품질의 개념을 구체화하고자 노력해왔다. | |
e-서비스 품질은 어떤 점에서 오프라인 서비스 품질과 서로 다르게 파악되는가? | , 2005). 인간과 컴퓨터 간 상호관계를 통한 상거래활동이기 때문에 서비스 품질 요인 가운데 기존 오프라인에서의 서비스품질 요소 외 시스템 기반 요소가 중요시된다. 대표적인 e-서비스 품질모형은 시스템 품질, 정보 품질, 그리고 고객 서비스 품질요소가 존재한다(Chek et a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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