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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정보통신학회 2015년도 추계학술대회, 2015 Oct. 26, 2015년, pp.374 - 377
김재경 (부산가톨릭대학교) , 장유리 (부산가톨릭대학교) , 정혜진 (부산가톨릭대학교) , 문윤지 (부산가톨릭대학교)
O2O(Online-to-offline) service is the new commerce system form that mixed information search and payment of products and services from online and receipt of goods from offline. O2O commerce combine advantage of existing electronic commerce and redeem the critical point of each commerce circulation 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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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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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2O(Online-To-Offline)란 어떠한 마케팅 방식을 말하는가? | O2O(Online-To-Offline)란, 2010년 Alex Rampell에 의해 처음 언급된 용어로써, ICT기술을 기반으로 온라인·모바일을 통해 고객을 유치하여 오프라인으로 유도하는 마케팅 방식이다. 오프라인과 온라인 상거래의 경계가 구분되어 있던 기존의 유통방식과 비교하여 O2O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간 경계가 무너짐으로써 기존 오프라인과 온라인이 가지고 있던 한계점을 극복할 수 있는 대안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 |
서비스 품질이란 어떻게 정의되는가? | ‘서비스 품질 (SQ)’이란 서비스의 우수성과 관련한 소비자의 전반적인 판단이나 태도로 정의된다. 서비스 품질은 절대적인 개념이 아니라 고객이 인지하는 수준에 따라 결정되는 상대적인 개념으로써 ‘소비자의 구매 전 서비스에 대한 기대치와 구매 후 서비스를 인지하는 정도의 차이’라고 할 수 있다(Parasuraman 외, 1988). | |
서비스 품질모형의 대표적 모델인 SQ 모형에서의 주요 중심 요소는 5가지는 각각 무엇인가? | 서비스 품질모형의 대표적 모델로 인정되는 Parasuraman 외 (1988)의 SQ 모형에서의 주요 중심 요소는 5가지이다. 먼저, ‘신뢰성’이란 약속한 서비스를 믿을 수 있고 정확하게 이행할 수 있는 능력을 의미한다. 둘째, ‘고객 지향성’이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여 고객의 욕구나 가치를 효과적으로 충족시킬 수 있는 기업의 능력에 대한 고객의 인지를 의미한다. 셋째, ‘공감성’이란 고객에게 제공하는 돌봄과 개인적인 주의집중에 대해 고객이 공감하는 정도를 의미한다. 넷째, ‘반응성’이란 요청 및 필요정보 문의에 대해 신속한 응답이 가능한지의 여부를 의미한다. 마지막 오프라인 서비스 품질 요인인 ‘서비스 스케이프’는 편의성(convenience), 안락함(seating comfort), 시설심미성(facility aesthetics), 대기조건(ambient conditions), 설비배치(layout)로 구분될 수 있다 (Zeithaml, 1988; Bitner, 199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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