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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W-H 방정식을 이용한 선박 추진기 날개통과주파수 소음의 수치예측과 모형시험 검증
Numerical Prediction of Marine Propeller BPF Noise Using FW-H Equation and Its Experimental Validation 원문보기

한국소음진동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for noise and vibration engineering, v.26 no.6/spc, 2016년, pp.705 - 713  

설한신 (Korea Research Institute of Ships & Ocean Engineering) ,  박철수 (Korea Research Institute of Ships & Ocean Engineering) ,  김기섭 (Korea Research Institute of Ships & Ocean Engineering)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Underwater noise produced by ships has been becoming an increasing issue. A dominantly contributing noise source is a ship propeller. Therefore, it is important to predict the propeller noise at the propeller design stages. This study applied the acoustic analogy based on Ffowcs Williams equation fo...

주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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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이 연구는 비공동 상태와 공동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대한 추진기 소음계측 결과(11~13)와 캐비테이션 소음을 고려할 수 있는 음향상사 기법을 개발하여 추진기 소음을 예측하고 그 결과를 비교분석하여 추진기 소음예측 및 해석기법의 기초를 마련하고자 한다.

가설 설정

  • 10). 수치 추진기 캐비테이션 유동 예측의 경우 반류 스크린을 사용한 경우와 같이 시간 변화에 따라 속도 변화가 없는 유동이 유입된다고 가정하고 문제를 해석하기 때문에 모든 블레이드에서 동일한 캐비테이션 패턴을 예측한다. 하지만 실제 dummy body의 경우(F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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