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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융합정보논문지 = Journal of Convergence for Information Technology, v.7 no.6, 2017년, pp.253 - 258
남상욱 (서원대학교 글로벌경영대학 금융보험학과) , 양진환 (서원대학교 글로벌경영대학 금융보험학과)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measure the difference of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hereinafter referred to as "CSR") effects on SME's depending on the level of business risk perception. For this aim, we divided the analysis target SEM's into two groups according to the level of business risk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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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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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생존패러다임은 무엇에 따라 바뀌어왔는가? | 기업의 생존패러다임은 시대의 조류에 따라 바뀌어왔다. 돌이켜보면, 실제 실적과 시장점유율 우위를 제일로 치부했던 시대가 있었고, 양적 성장만이 전부가 아닌 시대로 전환되면서부터는 내적으로 경영의 질이 우수한 기업이 으뜸으로 내세워졌던 때도 거쳤다. | |
본래 기업가치는 무엇을 의미하는가? | 본래 기업가치는 당해 기업의 앞으로 이익창출능력에 대한 현재가치이다[9]. CSR은 이러한 기업 가치를 궁극적으로 높이는 토양으로, 이미 시장 선도 기업들은 이를 가볍게 보지 않고 있음은 주지의 사실이다. | |
중소기업에서 지속성장을 위한 잠재력을 갖추기 위해 필요한 것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인 이유는 무엇인가? | 이러한 작금의 시대 상황 속에서 기업, 특히 중소기업이 무한경쟁의 시장에서 지속성장을 위한 잠재력을 갖추기 위해 필요한 중 하나가 바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이하 CSR) 수행이라 할 것이다. 이는 그간 이미 많은 연구에서도 제시된 바대로 CSR은 기업이미지를 제고시키고 나아가 대중의 신뢰도 상승 그리고 장, 단기적으로 기업 재무성과를 향상시킴으로써 궁극적으로는 기업 가치를 한층 끌어 올리는 기능을 하고 있다는 점에 근거한다[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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