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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海洋環境安全學會誌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rine environment & safety, v.23 no.6, 2017년, pp.754 - 758
이경민 (목포해양대학교 해양전자통신컴퓨터공학과) , 김신후 (목포해양대학교 해양전자통신컴퓨터공학과) , 김갑기 (목포해양대학교 항해정보시스템학부) , 박성현 (목포해양대학교 항해정보시스템학부)
In this paper, we designed and manufactured an automatic control system to minimize or avoid damage by automatically controlling ship engines in case of fog to allow for safer operation. This automatic power control system uses ATmega128 and an RPM detection circuit to measure RPM changes by artif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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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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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루프 제어란 무엇인가? | 개루프 제어는 실제량에 관계없이 주어진 조건으로 동작하는 제어이며 외란이 가해지면 그 영향에 의해 제어량이 변화되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Fig. 1). | |
직접토크제어방식을 전기추진선박에 적용하면 빠른 응답성과 정확성을 얻을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 본 논문에서는 추진전동기 제어시스템인 직접토크제어방식을 사용하였으며 이 방식은 제어의 대상이 속도가 아니므로 전동기의 속도는 인가된 부하에 의해 결정되며 공간이 협소하거나 대용량의 토크를 필요로 하는 제어분야에 적합하다. 또한 전동기에서 측정된 전압과 전류값을 측정하여 토크와 고정자 자속을 연산하고 매 주기마다 자속과 토크의 지령치와 비교하여 토크의 오차, 자속의 오차가 각 각 자속과 토크의 제어 정밀도에 따라 폭이 결정되므로 전기추진선박에 적용하여 빠른 응답성과 정확성을 얻을 수 있다(Kim, 2009). | |
선박 운항 자동화 장치의 목표와 목적은 각각 무엇인가? | 이러한 선박 운항 자동화 장치는 선내 노동의 감소, 작업 환경 개선, 운항 안전성 확보 및 운항능률의 향상을 목표로 하며, 궁극적으로는 운항 경제성 확보를 위한 승선 인원의 최소화에 그 목적이 있다(Lee and Lim, 2008). |
Hwang, M. S.(2009), IT Convergence Technology Global Research and Development Trends of Shipbuilding, TTA Journal, No. 126, November December, pp. 128-131.
Kim, J. S.(2009), A Study on the Speed Control for Propulsion Motor of Electric Propulsion Ship by Direct Torque, International Conference on Marine Engineering, pp. 377-379.
Lee, D. S., J. M. Kim and W. Y. Park(2008), Shipbuilding IT Convergence Technology: e-Navigation Trends, TTA Journal, No. 119, September.October, pp. 3-5.
Lee, S. M. and Y. D. Lim(2008), A Study on the Design of Autonomous Navigation System for Ship, Journal of Korea Information Science Society, Vol. 6, No. 1, pp. 18-25.
Lim, H. J.(2009), Future and Basic Study of Photonics and Photonics in Korea, Optical Society of Korea, pp.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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