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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력전자학회 논문지 =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Power Electronics, v.22 no.1, 2017년, pp.9 - 17
김영우 (Core Technology Innovation Lab, Dawonsys) , 문동옥 (Core Technology Innovation Lab, Dawonsys) , 이창희 (Core Technology Innovation Lab, Dawonsys)
A parallel control algorithm of thyristor dual-converter power system for the DC power supply of railway is proposed. The circulating current and current imbalance generated during parallel operation can be limited to control the output voltage of each power system by using the proposed parallel c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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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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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생에너지의 적절한 처리가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 철도 차량의 제동 시 발생하는 회생 에너지는 수백kW∼수MW로 굉장히 크다. 이러한 회생에너지는 전차선 가선전압을 상승시켜 철도 급전 계통 및 전동차 내전장품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회생 에너지의 적절한 처리가 중요하다. 그에 따라 전동차 전장품의 안정성과 전동차 운영의 효율성 향상을 위하여 제동 시 발생하는 회생에너지를 이용하기 위한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 |
가선 전력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사용하는 기존 병렬운전 기법에는 무엇이 있는가? |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병렬운전 기법에 대한 연구가 많이 진행 되어 왔다. 기존 병렬운전 기법으로는 중앙 집중식 제어[1],[2], 마스터/슬레이브 제어[3],[4], Droop 제어[5-8]등이 있다. 첫째, 중앙 집중식 제어는 중앙 제어기의 고장 발생 시 시스템 전체가 차단되는 단점이 있어 가장 안정적이나 모듈화 측면에서 단점을 가진다. | |
기존의 다이오드 방식의 정류 시스템의 한계는 무엇인가? | 기존의 다이오드 방식의 정류 시스템은 회생에너지를 이용하기 위한 방안으로 추가적으로 IGBT 회생 인버터, ESS 등을 사용하여 회생에너지를 활용하고 있다. 이러한 시스템들은 사용되는 소자의 용량의 한계로 인하여 회생에너지 이용률이 낮다. 또한 회생되지 못한 에너지들은 가선 전압 상승을 야기 시키기 때문에 가선 전압상승을 억제하기 위한 회생 저항기가 사용된다. 하지만 싸이리스터 이중 컨버터의 경우 대용량의 싸이리스터의 사용으로 회생되는 에너지의 이용률이 기존에 비하여 높으며 기존 다이오드 정류 시스템에 비하여 동일한 부피를 가지고 가선에 에너지 공급 및 회생이 가능한 장점을 가진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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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 M. Guerrero, J. C. Vasquez, J. Matas, L. Garcia de Vicuna, and M. Castilla, "Hierarchical control of droop-controlled AC and DC microgrids-A general approach towards standardization," IEEE Trans. Ind. Electron., Vol. 58, No. 1, pp. 158-172, Jan.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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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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