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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 한국조리학회지, v.23 no.8 = no.91, 2017년, pp.128 - 136
This study was conducted to identify the relationship among various service quality clues, brand trust, brand distinctiveness and revisit intention focusing on fast-food restaurant consumers. Using online questionnaires tool in South Korea, a total of 450 questionnaires were distributed and 390 pa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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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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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차별은 무엇인가? | 브랜드 차별은 소비자들의 구매과정과 소비욕구를 파악하여, 타사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자사만의 특성을 내세워 차별화하는 기업의 전략 중 하나이다. 사회․경제적인 발전이 거듭될수록 브랜드 차별의 중요성은 점차 높아지고 있으며, 기업의 경영성과에도 중대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기업들은 자사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여 차별화된 자사의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
패스트푸드 외식기업이 성장하게 된 이유는? | 그 중 패스트푸드 외식시장은 1980년대에 다양한 해외 브랜드의 패스트푸드 외식기업이 국내에 진출함으로써 본격적으로 자리 잡게 되었다. 패스트푸드는 사회구조와 생활양식의 변화 속에서 바쁜 현대인들에게 신속하고 효율적인 한 끼 식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세련된 이미지와 유행을 이끄는 이 시대의 문화 코드가 되어 왔다. 이처럼 패스트푸드 레스토랑은 오늘날의 외식산업의 전체를 의미하는 것처럼 통용될 만큼 그 중요성이 높게 인식되어져 왔다(Park, 2008). | |
브랜드 신뢰란? | Hess(1995)는 ‘브랜드가 소비자의 요구를 만족시킬 만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믿음’을 소비자들이 지각하는 ‘브랜드 신뢰’라고 정의하였으며, 브랜드 신뢰를 가진 고객들은 해당 브랜드에 대해 확신을 가지고 지속적인 구매를 행하며, 더 나아가 브랜드에 의존하고자 하는 의지를 가진다고 설명하였다(Moorman, Deshpande & Zaltman, 1993). 또한, DelgadoBallester and Luis Munuera-Alemán(2005)은 브랜드 신뢰를 계속적인 소비자들의 니즈 충족시킬 수 있는 품질유지 뿐만 아니라 특정 상황에서도 고객의 편의와 이익을 우선시할 것이라는 브랜드 의지를 함께 포함하는 의미라고 설명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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