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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Journal of Korean Society of Industrial and Systems Engineering = 한국산업경영시스템학회지, v.40 no.4, 2017년, pp.154 - 163
이원철 (경일대학교 경영학과) , 윤협상 (대구가톨릭대학교 경영학부) , 정석봉 (경일대학교 철도학과)
Collaborative filtering, one of the most widely used techniques to build recommender systems, is based on the idea that users with similar preferences can help one another find useful items. Credit card user behavior analytics show that most customers hold three or less credit cards without duplic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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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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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사 별로 많은 수의 카드 상품을 보유함으로 알 수 있는 카드사의 전략은 무엇인가? | 카드사의 공통적인 전략은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 시킬 수 있는 고객 맞춤형 카드를 출시하여 가입 고객 수와 카드 이용액을 증대시키는 것이다. 이러한 전략에 의해 카드사 별로 많은 수의 카드 상품을 보유하고 있다. | |
신용카드란 무엇인가? | 신용카드는 소비자에게 편리한 휴대와 신용공여를 통해 미래의 소득으로 현재의 지출을 가능케 하는 현금대체 지급결제수단으로써 이용도가 높은 금융상품이다. 2016년 말 현재, 신용카드 발급매수는 20,412만 매(체크카드 포함)이며, 이용실적은 746조 원으로 소득공제율이 확대 시행된 2010년 이후 지속적으로 증가되고 있다[9]. | |
카드사의 마케팅 활동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 카드사는 더 좋은 혜택과 다양한 서비스를 원하고 있는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일반적인 카드사의 마케팅 활동은 각종 포인트 제공, VIP서비스, 편의서비스, 할인혜택, 결제서비스, 카드 자동 납부 등 각종 혜택과 편의성을 갖춘 카드 상품 개발과 각종 이벤트 실시, 광고, 프로모션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구성되어 있다[12]. 신한카드 외 7개의 전업카드사는 카드모집인의 오프라인 영업, TM (Tele marketing), DM(Direct marketing)방식을 주로 활용 하였으나, 최근에는 인터넷의 발달과 사용인구의 증가로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맞춤카드 찾기, 내게 맞는 카드 찾기 등의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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