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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5 no.12, 2017년, pp.203 - 212
정수용 (숭실대학교 컴퓨터학과) , 신용태 (숭실대학교 컴퓨터학부) , 한정훈 (숭실대학교 IT정책경영학과) , 이성훈 (숭실대학교 IT정책경영학과)
This research analyzed the factors that have the influences on the intentions to use the consumer dispute settlement system for the small- and medium-sized corporations. The consumer dispute settlement system is a general Internet information portal service which enables the small- and medium-siz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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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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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 임대 서비스란 무엇인가? | 데이터센터에 IT장비와 소프트웨어 등을 상주시키고 인터넷망을 통해서 서비스 가입고객에게 소프트웨어 및 IT인프라, 고객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소프트웨어 임대 서비스(Application Service Provider, ASP)라고 한다[3]. ASP의 특징으로는 기업이 직접 애플리케이션을 회사에 설치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사용에 따른 일정한 요금을 지불하면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자 요구에 따라 중앙데이터 센터에서 제공하는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사용 할 수가 있다. | |
소비자 피해가 기업에 끼치는 영향은 무엇인가? | 보편적으로 상품이나 용역의 공급과정에서 발생한다. 소비자는 피해가 발생하게 되면 해당 상품 및 기업에 대한 불만을 가지게 되며, 해당 상품이나 용역에 대한 불매 및 부정적인 입소문 등의 행동을 할 수 있으며, 특히 기업에서 적절한 해결책이 이루어지지 않았을 경우, 기업에 대한 불신과 부정적인 이미지의 파급효과가 극대화 된다. 이는 기업의 이미지를 크게 하락시킴과 동시에 매출에 직접적으로 큰 영향을 끼치게 된다. 따라서 많은 기업들은 소비자피해 처리를 위해서 전담부서 및 고객 상담실 등을 통해 관리 하고 있다. | |
소비자분쟁처리시스템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방법은 무엇인가? | 따라서 시스템의 활용을 크게 높이기 위해서는 연구결과에 나온 요소들을 부각시킬 필요성이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특히 소비자분쟁처리시스템의 활용을 높이기 위해서는 소비자분쟁처리시스템이 제공하고 있는 분쟁처리 정보가 정확하게 제공되는 것이 중요하며, 소비자분쟁처리 시스템 사용 시 쉽고, 분쟁처리 관련 정보들을 조회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지금 시스템보다 더 쉽고, 정확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필요로 하다고 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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