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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재료학회지 = Korean journal of materials research, v.27 no.12, 2017년, pp.652 - 657
최욱진 (충남대학교 신소재공학과) , 조희재 (충남대학교 신소재공학과) , 윤경민 (충남대학교 철도연구소) , 민경환 (충남대학교 철도연구소) , 임남형 (충남대학교 토목공학과) , 이수열 (충남대학교 신소재공학과)
The use of continuous welded rail is increasing because of its many advantages, including vibration reduction, enhanced driving stability, and maintenance cost savings. In this work, two different types of continuous welded rails were examined to determine the influence of repeated wheel-rail conta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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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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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대레일의 장점은? | 장대레일은 25m의 정척레일 여러 개를 용접을 통해서 200m 이상의 하나의 레일로 만든 레일을 말하며 이러한 장대레일은 진동 저감, 주행 안정성, 보수 주기 향상에 따른 보수비용 절감 등의 장점이 많아 고속 주행 시 장대레일화가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추세이다. 레일의 미세조직에 대한 연구는 두부 표면이나1) 구름 접촉 피로에 의해 발생하는 백층(White Etching Layer)의 구조에 관하여 일부 연구가 진행되었고2,3) 주로 레일의 피로 수명 평가나4) 결함 측정과 같은 거시적인 물성 평가에 대한 연구가5) 좀 더 활발하게 보고되었다. | |
KR60 규격의 신레일과 마모레일의 미세조직 변화가 일어난 이유는? | 1) KR60레일의 미세조직은 주로 페라이트와 펄라이트가 섞여 있으며, 신레일의 경우 위치별 미세조직이 대체로 비슷한 형상을 보였지만 마모레일은 두부 표면에서 방향성을 갖는 한쪽방향으로 늘어난 모양의 조직을 보여주었다. 이는 열차 주행에 의하여 휠-레일 간의 마찰 압력에 의한 미세조직에 변화가 일어난 것으로 보이며 두부 표면에서 두 레일 모두 다른 위치에 비하여 펄라이트 내부 층상 간격의 감소가 나타났다. | |
장대레일이란? | 장대레일은 25m의 정척레일 여러 개를 용접을 통해서 200m 이상의 하나의 레일로 만든 레일을 말하며 이러한 장대레일은 진동 저감, 주행 안정성, 보수 주기 향상에 따른 보수비용 절감 등의 장점이 많아 고속 주행 시 장대레일화가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추세이다. 레일의 미세조직에 대한 연구는 두부 표면이나1) 구름 접촉 피로에 의해 발생하는 백층(White Etching Layer)의 구조에 관하여 일부 연구가 진행되었고2,3) 주로 레일의 피로 수명 평가나4) 결함 측정과 같은 거시적인 물성 평가에 대한 연구가5) 좀 더 활발하게 보고되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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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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