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The journal of the institute of internet, broadcasting and communication : JIIBC, v.17 no.6, 2017년, pp.169 - 179
The objective of this study is to identify the influence of utilization of SNS among consumers who watch performance art on their behavioral intention in the future when there has been an increasing usage of SNS among consumers along with an increasing importance of SNS in the field of performance a...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문화향수실태조사보고서상 예술 감상을 하는 매체의 비율은 어떻게 되는가? | 예술 단체들은 인터넷 및 다른 대중매체와도 커다란 경쟁에 직면하고 있다. 문화향수실태조사보고서(한국문화관광 연구원, 2016)에 따르면, TV/라디오(91.9%), PC/노트북 (21%), 스마트기기(28.4%) 등과 같은 매체를 통해 예술 감상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라이브공연에 참석하기보다는 다른 매체를 이용해 공연을 접하는 비율이 높은 것이다. | |
SNS가 예술마케팅에 좋은 이유? | SNS는 초기에 사람들의 연결을 제공하던 것에서 더 나아가, 사회적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콘텐츠를 공개하면서 즉각적인 피트백과 공유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최근에는 공연예술분야에서도 예술마케팅의 관점에서 논의되고 있으며 연구의 중요성과 비중이 커져가고 있다. 예술 단체들은 인터넷 및 다른 대중매체와도 커다란 경쟁에 직면하고 있다. | |
홍보마케팅을 위해 SNS를 이용하는 것은? | 미디어 환경의 변화와 함께 공연계 역시 지속적으로 홍보마케팅 방식을 진화시키고 있다. 홍보영상이나 공연 실황, 쇼케이스 등을 SNS에서 라이브로 중계하면서 공연 장르별로 관객들의 흥미를 유도하기 위한 시도들이 이루어지고 있다. 대중가요와 콘서트 분야에서는 멜론이 회원들의 이용이력과 개인취향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맞춤형 공연 추천서비스에서 티켓 예매까지 동시에 가능하도록 편의성을 높이고 있으며, 컴백하는 가수들이 네이버 V앱을 통해 팬들과 소통창구를 만들어 미리 고지된 시간에 음악을 선보이는 홍보방식을 정착시키고 있으며, 뮤지컬과 연극분야에서는 2016년부터 온라인 생중계를 통한 홍보를 본격화하기 시작하였다. |
Lee, H. S., Instagram is getting ready to introduce live video. Kyunghyang Biz,. Retrieved from http://biz.khan.co.kr., November, 2016.
Ministry of culture, sports and tourism, Performing Arts Trends Report 2017, Korea Arts Management Service, 2016.
Chuck Martin., The Mobile Shopping Life Cycle, HBR Blog Network, June 11, 2013.
Korea Internet & Security Agency, Survey on Smartphone Utilization in 2011, Korea Communications Commission, 2012..
Jin, B. R., E. J., Choi, W. S. Yeom, C. A., Lee, S. W., Lee, S. Kim, & J. H. Kim, "Communication Orientation and Social Media Use", Korean Journal of Journalism & Communication Studies, Vol. 56, No. 3, pp. 110-113, 2012.
Sung Ga Hee, A study of the impact of SNS on e-commerce and the way for improvement, Ph. D. Dissertation, The Graduate School of Kyunghee University, 2011.
Sato, A., Social network characteristics and intention to participate in social activity programs at a new senior center, Doctoral Thesis, The Ohio State University, 2005.
Smith, G., Social software building blocks, http://nform.com/publications, 2007.
Dube, R., Characteristics of Social Networks, http://socialnetworking.lovetoknow.com/Characteristics_of_Social_Networks/., 2007.
Fang Lin.Seo Su Seok, "A Study on Effect on the Credibility and Word-Of-Mouth Intention by Characters of Social Commerce", Journal of Korea E.Commerce Research Academy, Vol. 12, No. 2, pp. 92-93, 2011.
Kang You Rie.Park Cheol, "Factors influencing acceptance of online social shopping site",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IT services, Vol. 10, No. 1, pp. 8-17, 2011.
Sung Hye Jin, The Study of the Effects of On-line Social Network Service Differences Focused on the Extended Technology Acceptance Model, a Master's degree, The Graduate School of Sungkyunkwan University, 2012.
Ajzen, I. & Fishbein, M., Understanding attitudes and predicting social behavior, Englewood cliffs: prentice Hall, 1980.
Engel, J. F., Kollat, D. T., & Blackwell, R. D., Consumer Behavior(2nd ed.), New York, Holt, Rinehart and Winston, 1982.
Bhattacherjee, A., "Understanding Information Systems Continuance: An Expectation Confirmation Model", The Journal of MIS Quarterly, Vol. 25, pp. 351-367, 2001. DOI: https://doi.org/10.2307/3250921
Andreasen, A., Expanding the Audience for Performing Arts, Seven Lock Press, 1990.
Kang Gi Du.Lee Ji Hee, "An exploratory study on the life-style of audience for culture and art performance: specified on musical audience", Korea Business Review, Vol. 30, No. 4, pp. 1143-1167, 2001.
Nam In Yong.Baek Kyeong Ok, "Watching behavior and media use of performing arts consumers", Journal of Arts Management and Policy, Vol. 21, pp. 5-29, 2012.
Bae Young, "A Study on the Factor Effects to the Consumption of Cultural Content in Leisure Activities", Journal of Korean Social Research, Vol. 14, No. 1, pp. 77-100, 2013.
Yun Dae Sic.Jin Won Hyung.Kim Sang Hwang .Yuk Tae Suk, "A Study on the Characteristics of Daegu Citizens' Demand of Exhibition and Performance Arts", Journal of Korean Regional Development Association, Vol. 15, No. 4, pp. 21-41, 2013.
Heo Shik.Yoon Soo Young, "Determinants of the Household Consumption Expenditures on the Item of the Arts-Cultural Services", Journal of Korean Association of Public Policy, Vol. 15, No. 4, pp. 21-53, 2013.
Venkatesh, V.,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Inside the American Home", Proceedings of The International, Vol. 17, pp. 474, 1996.
Lee, M. K. O., & Turban, E. A., "Trust Model for Consumer Internet Shopping", International Journal of Electronic Commerce, Vol.6, No. 1, pp. 75-91, 2001. DOI: https://doi.org/10.1080/10864415.2001.11044227
Davis, F. D., "Perceived usefulness, perceived ease of use, and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The Journal of MIS Quarterly, Vol. 13, No. 3, pp. 319-339, 1989. DOI: https://doi.org/10.2307/249008
Bernstein, Joanne Scheff, Standing room only : marketing insights for engaging performing arts audiences, Seoul: Communication books, 2016.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