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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Interior Design, v.26 no.6 = no.125, 2017년, pp.62 - 70
현창용 (중앙대학교 건축학부)
This study has a purpose that definitize correlationship of spatial structure and sales strategies in mixed-use complexes which established in Korea since year 2000. For this purpose, this study tries to analysis spatial structure of mixed-use facilities through space syntax theory and makes an typ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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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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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재가 유통되는 상업공간이 효율적인 구매도구이자 마케팅 전략의 일부로 자리잡은 이유는? | 이러한 빠른 경제발전과 생활수준 향상은 소비재가 유통되는 상업공간을 공간 그 자체로서의 효율적인 구매도 구이자 마케팅전략의 일부로 자리잡게 하였다.2) 현대의 효율적인 상업공간은 단순히 물건을 사고 파는 거래장소 개념을 넘어 그 자체가 하나의 매체가 되어 상품의 이미지를 전달하고 제품을 전시하며 소비자와 직접 연결하고 소통하는 주된 수단이 되기 때문이다. | |
본문에서 언급된 소비공간의 개념과 역할은? | 그 중 필연적으로 포함되는 것은 공간적 차원의 노력들이다. 소비공간은 결국 판매를 위한 전략이 펼쳐지는 장소이며, 그 때 공간은 단순 거래장소 이상의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현대 복합상업시설에 이르며 소비자들이 단순 상품구매만을 목적으로 하지 않게 되면서, 구매 행위 이외의 행위들로 인해 상품과의 접촉이 발생하게 되었다. | |
20C 후반부터 최근까지의 소비공간 형태는? | 19C 중엽에는 상가의 외부가로를 실내로 도입한 백화점이, 그리고 1950년대 후반에는 도시 외곽에 쇼핑몰이라는 유형의 소비공간이 등장한다. 나아가 20C 후반부터 최근까지는 소비공간이 대중교통, 숙박, 컨벤션, 전시, 공연 등 다른 종류의 시설들과 함께 대형화, 복합화되며 ‘복합상업시설’이라는 소비공간의 유형이 등장하였다.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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