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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벤처창업연구= Asia-Pacific journal of business and venturing, v.12 no.6, 2017년, pp.89 - 98
The dynamic entrepreneurial activities of small businesses or individual entrepreneurs seeking to enter the global market based on innovative ideas and challenging spirit in the modern society, which is trending in entrepreneurial capitalism according to the times, Leading to new growth engines. I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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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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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에서 창출된 기업들의 특성은 무엇인가? | 대학에서 창출된 기업들은 다른 곳보다 훨씬 높은 성공률을 보이며, 좋은 일자리를 만들고 경제활동을 촉진한다(Holdren & Lander 2012). 이러한 대학 창업에서는 특히 우수한 기술을 확보하고 이를 경영과 제도 등의 경험을 보유한 사람들과 공동으로 사업화를 수행해야 기술창업이 촉진된다. | |
창업 및 기업가정신을 높이기위해 필요한것은 무엇인가? | 또한 실질적인 기업가정신 영향력을 높이기 위해서 정부에 의존하기 보다는 창업교육에 대한 대학 스스로의 노력이 필요하다. 따라서 창업 및 기업가정신을 글로벌경쟁력을 갖춘 수준으로 높이기 위해서는 창업문화와 사회규범, 사업화를 위한 인프라 조성 및 자금 확보와 함께 대학의 창업지원 및 교육역량 강화가 요구된다. | |
대학 창업을 촉진하기위한 정책은 무엇이 있는가? | 우리나라 정부도 대학 창업을 촉진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 ‘대학창업교육 5개년 계획(2013-2017)’을 수립하여 창업교육 생태계를 구축하고 국가 수준에서 혁신 기업가와 창의적 인재양성에 대한 지원(교육부․미래창조과학부․중소기업청, 2013)을 본격적으로 시작하였다. 또한, 2015년에 발표한 ‘정부 창업지원 효율화 방안’과 2016년에 발표한 ‘산학협력 활성화 5개년 기본계획(2016-2020)’에서 정부는 선진 형 창업문화 조성을 통해 2014년 기준으로 창출된 637개의 연간 대학생 창업기업 수를 2017년 1,000개로 확대에 나가기 위한 계획을 수립(관계부처합동, 2015; 교육부 외 관계부처 합동, 2016)하였다. 이와 같이 대학, 정부, 연구소 등에서 창업 활성화에 대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여전히 현실적인 한계가 존재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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