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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경영과 정보연구 = Management & information systems review, v.36 no.4, 2017년, pp.149 - 166
The purpose of this study puts stress on effects of job satisfaction and organizational commitment depending on the type of organizational culture of ICT enterprises. This study utilized the 6th Human Capital Corporate Panel(HCCP) data from Korea Research Institute for Vocational Education & Train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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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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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직문화의 역할은 무엇인가? | 기업 고유의 조직문화는 조직구성원의 직무관련 행동을 통하여 직무만족을 가져오게 만들며, 조직에 더 충성하려는 조직몰입을 증가시키는 역할로 작용하게 된다. 본 연구에서는 ICT 기업들을 대상으로 조직문화유형에 따른 조직구성원의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자 하는데 연구의 목적을 두었다. | |
ICT 산업에서 인적자본의 축적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 이러한 ICT 산업은 무형의 창의적 아이디어가 유형의 제품 및 서비스를 생성하기 때문에 성장동력으로서 인적자본의 축적에 대한 중요성이 | |
합리문화의 특징은 무엇인가? | 이 문화유형은 목표지향적 리더십, 과업수행, 목표달성, 결과 지향성, 경쟁우위, 생산성과 시장지향성을 강조하는 유형이다(Desphandé& Farley, 2004). 신제품개발이 중요하게 작용하며, 시장의 성과가 만족되어야만 성공이 결정되는 특징을 지닌다. 혁신문화는 유연한 조직구조로서 외부지향성을 강조하는 문화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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