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5 no.1, 2017년, pp.92 - 102
현유진 (DGIST 융합연구원 첨단레이더연구실) , 진영석 (DGIST 융합연구원 첨단레이더연구실) , 김봉석 (DGIST 융합연구원 첨단레이더연구실) , 이종훈 (DGIST 융합연구원 첨단레이더연구실)
For an automotive surveillance radar system, fast-chirp train based FMCW (Frequency Modulated Continuous Wave) radar is a very effective method, because clutter and moving targets are easily separated in a 2D range-velocity map. However, pedestrians with low echo signals may be masked by strong clut...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레이더 센서가 지능형 자동차 분야에서 적용되는 곳은? | 오늘날 국방, 자동차, 선박, 보안, 교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레이더 센서가 활용되고 있다.1) 특히, 지능형 자동차 분야에서는, 전방충돌 방지시스템, 사각지대 경보시스템, 차선변경 지원시스템, 후방충돌 경보시스템 등의 다양한 능동 운전자 안전 시스템 분야에 적용되고 있다. 아울러, 최근에는 안전에 대한 요구가 더욱 높아지면서, 보행자 및 이륜차 탐지를 위한 기능도 요구되고있다. | |
실제 도로에서 클리터에 의한 보행자 신호의 마스킹 현상이 심각해질 수 있는 원인은 무엇인가? | 게다가, 실제 도로에서는 이러한 자기간섭에 의한 클러터 뿐 아니라 정지차량, 도로 구조물, 표지판 등 다양한 정지객체가 존재하기 때문에, 클러터에 의한 보행자 신호의 마스킹 현상은 더욱 심각해질 수 있다. | |
FMCW의 장점은 무엇인가? | 차량용레이더센서에는FMCW(Frequency Modu-lated Continuous Wave) 방식이 대부분 활용되고 있다. 이는 기존의 펄스 레이더에 비해 신호처리 하드웨어 복잡도가 낮은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4-6) 특히, 고속-첩열(Fast-chirp train) 변조방식은 이동객체를 탐지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
G. Reina, D. Johnson and J. Underwood, "Radar Sensing for Intelligent Vehicles in Urban Environments," MDPI Sensors, Vol.15, pp.14661-14678, 2015.
D. Geronimo, A. M. Lopez, A. D. Sappa and T. Graf, "Survey of Pedestrian Detection for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IEEE Trans. on Pattern Analysis and Machine Intelligence, Vol.32, No.7, pp.1239-1258, 2010.
M. A. Richards, Fundamentals of Radar Signal Processing, McGraw-Hill, New York, pp.198-201, 2005.
M. S. Lee and Y. H. Kim, "Design and Performance of a 24-GHz Switch-antenna Array FMCW Radar System for Automotive Applications," IEEE Trans. on Vehicular Technology, Vol.59, pp.2290-2297, 2010.
E. Hyun, Y. S. Jin and J. H. Lee, "A Pedestrian Detection Scheme Using a Coherent Phase Difference Method Based on 2D Range-Doppler FMCW Radar," MDPI Sensors, Vol.124, No.16, 2016.
M. Kronauge, C. Schroeder and H. Rohling, "Radar Target Detection and Doppler Ambiguity Resolution," In Proceedings of the 11th International Radar Symposium, pp.1-4, 2010.
M. Andres, W. Menzel, H. L. Bloecher and J. Dickmann, "Detection of Slow Moving Targets using Automotive Radar Sensors," In Proceedings of the 7th German Microwave Conference, pp.1-4, 2012.
C. Schroeder and H. Rohling, "X-Band FMCW Radar System with Variable Chirp Duration," In Proceedings of IEEE Radar Conference, pp.1255-1259, 2010.
V. Winkler, "Range Doppler Detection for Automotive FMCW Radar," In Proceedings of European Microwave Conference, pp.166-169, 2007.
F. Ali and M. Vossiek, "Detection of Weak Moving Targets Based on 2-D Range-Doppler FMCW Radar Fourier Processing," In Proceedings of IEEE Microwave Conference, pp.214-217, 2010.
A. Dzvonkovskaya and H. Rohling "Software Improved Range Resolution For Oceanographic HF FMCW Radar," In Proceedings of the 14th International Radar Symposium, pp.411-416, 2013.
E. Hyun, Y. S. Jin and J. H. Lee, "Development of 24GHz FMCW Level Measurement Radar System," IEEE International Radar Conference, pp.796-799, 2014.
Y. S. Jin, Y. H. Ju, S. D. Kim, E. Hyun and J. H. Lee, "Implementation of the Real Time Data Logging System for Automotive Radar Development," ISET, pp.83-84, 2016.
E. Hyun and J. H. Lee, "Multi-target Tracking Scheme Using a Track Management Table for Automotive Radar System," IEEE the 17th IRS, 2016.
Xilinx CORE Generator System, https://www.xilinx.com/products/design-tools/coregen.html, 2016.
E. G. Hyun, Y. S. Jin and J. H. Lee, "Development of Pedestrian Detection Algorithm using Real-time Data-logging System for Automotive Radar Sensor," KSAE Spring Conference Proceedings, pp.1104-1106, 2016.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