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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음향학회지= The journal of the acoustical society of Korea, v.36 no.2, 2017년, pp.89 - 99
곽두영 (BK21 플러스 융합지식기반 창조형 기계항공인재 양성사업단) , 이수갑 (서울대학교 공학연구원)
Multi-rotor type UAV (Unmanned Aerial Vehicle)s are expanding their applications not only for military purposes but also for private industries such as aerial photography and unmanned delivery vehicles. For wider use of unmanned aerial vehicles, studies should be carried out to improve aerodynamic 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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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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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항공기의 초기 개발 목적은? | 드론이라는 이름으로 더 많이 알려진 무인항공기는 초기에는 정찰이나 감시 등 군사적인 목적을 위 해 개발되었으나, 지금은 영상 촬영을 비롯한 다양 한 민간 분야에서도 활용되고 있으며, 가까운 미래에 제품의 주요 운반 수단으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세계 드론 시장의 규모도 이미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크게 성장하였고, 여전히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2020년에는 시장규모가 지금의 두 배에 달할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 |
프로펠러 추력이 모터 및 전자 제어 시스템에 의한 손실이 상당히 큰 편임을 알 수 있는 이유는? | 018 정도로, r/min이 증가함에 따라 서서히 감소하는데, Mtip의 증가에 따라 레이놀즈 수가 증가하여 형상 항력이 상대적으로 감소하기 때 문이다. 이 값들로 계산한 FM(Figure of Merit)은 5000 r/min 이상에서 약 0.71의 값을 가지며, 실제 전원 장 치가 공급한 소비 전력을 이용하여 계산한 FM은 0.53 정도이다. 따라서 모터 및 전자 제어 시스템에 의한 손실이 상당히 큰 편임을 알 수 있다. | |
멀티로터형 무인항공기의 활용범위는? | 멀티로터형 무인항공기는 군사용 목적뿐 아니라 항공 촬영 및 무인 택배 수단 등 민간 산업까지 그 활용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무인항공기의 보다 폭넓은 활용을 위해서는 추진체인 프로펠러의 공력 효율 개선과 소음의 저감을 위한 연구가 선행되어야 하며, 이는 주어진 환경에서 공력 성능 및 소음을 예측할 수 있는 기술이 바탕이 되어야만 가능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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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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