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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5 no.2, 2017년, pp.369 - 374
이지연 (홍익대학교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 디지털미디어디자인전공) , 김승인 (홍익대학교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
The object of this study is to offer domestic and overseas travel informations efficiently for domestic tourists growing far beyond 15 million even now through user centered interface more convenient and accurate. In a method of research, 100 people were surveyed after recasting of evaluation ques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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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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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투어리즘이란 나타난 배경은? | 현재 한국의 여행사업 및 여행객들이 현재에도 빠르게 상승하면서 한국의 해외여행객 수가 1500만 명을 넘어선 가운데 보다 더 나은 여행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각 애플리케이션 사이의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서, 한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보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폰 여행 애플리케이션 UI 디자인개발에 대해 제시하고자 한다. | |
스마트 투어리즘란? | 스마트 투어리즘(Smart Tourism)은 스마트폰으로 대표되는 스마트 기기를 중심으로 서비스되는 SNS, 애플리케이션 등의 채널을 통해 관광객의 시간, 위치, 상황에 맞게 실시간으로 정보를 활용하면서 이루어지는 관광형태라고 할 수 있다. 최근 새롭게 등장한 스마트 투어리즘에서는 경험이라는 요소가 강조가 되기 때문에 경험 또는 체험을 사고 파는 관광분야에서 중요한 패러다임으로 발전 중에 있다. | |
허니콤 모델에서 사용하는 7가지 항목은? | 이 때, 기존 허니콤 모델의 사용성, 접근성, 가치성, 유용성, 신뢰성, 검색성, 매력성 7가지 항목에서 애플리케이션 사용자 경험 평가를 중심으로 사용성, 매력성, 가치성, 접근성 등으로 재구성하여 진행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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