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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속 충전기 기술 개발 동향 원문보기

전력전자학회지 = The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Power Electronics, v.22 no.5, 2017년, pp.36 - 42  

홍영근 (대영채비 기업부설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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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 방법

  • 이에 대해 자동차 제조사는 전력밀도가 높은 배터리 개발 및 배터리 용량증대 , 고효율의 전원부 및 동력계 사용, 경량화에 힘쓰고 있다. 이를 위해서는 현재 급속 충전 분야에서 다양한 의견이 존재하나 내장형 충전기를 이용하지 않고 DC방식으로 직접 배터리를 충전하는 이용하여 급속, 중속, 완속으로 충전하는 방식을 추천한다. 이 방식은 배터리의 표준화를 완성한 이후 DC방식에 대한 충전기를 구성하면 자동차에서 무게에 대한 비중이경감되어 미사용분 만큼 더 멀리 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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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0)

  1. 김종춘, "전기자동차 충전 시스템", 오토저널, 2015년 7월. 

  2. 스마트앤컴퍼니, "산업자원부, 전기차 충전은 표준으로통한다", electronic science, 2015년 5월. 

  3. 김성민, 문정익, 조인귀, 윤재훈, 변우진, "무선전력전송 기술동향과 발전방", ETRI, 전자통신동향분석, pp. 98-106, 제29권, 3호, 2014년 6월. 

  4. 홍영근, "자가진단형 70kW 급속충전기 개발", 지역주력산업육성 기술개발 사업, 산업자원통상부, pp. 13, 2017. 

  5. 유성용, "현대차 코나, 전기차 주행거리 볼트EV 제친다", 데이터뉴스 23, 2017년 8월. 

  6. 정민교, "17년 전기자동차 공공 급속충전기 구매, 설치 [250기 2차] 규격(기술)입찰 제안서", 대영채비(주), pp. 14-17, 2017. 

  7. 홍영근, "4대 동시 충전이 가능한 100kW급 전력부 분리형 전기자동차 충전장치 개발", 미래형자동차 선도기술 개발 사업,대구광역시, pp. 2-31, 2016. 

  8. 김재국, "전기자동차 충전인프라 구축 현황 및 향후 전망", Special And+, pp.43-48, May, 2014. 

  9. 박수항, "전기차가 견인하는 ESS 시장", 에너지 경제연구원, 에너지포커스, pp. 91-107, 2017년 봄호. 

  10. 김철환," V2G적용사례및국내시설기준제정방향", Journal of the Electric World, pp. 44-47, 2015년 7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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