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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 한국조리학회지, v.23 no.2 = no.85, 2017년, pp.11 - 22
이순아 (경성대학교 외식서비스경영학과) , 강희석 (경기대학교 외식조리학과) , 이상묵 (경성대학교 외식서비스경영학과)
This study is focused on five franchise snack bars to create an effective marketing strategy by analyzing the competitive relationships among them and by grasping selection properties that satisfy customers. Discriminant Analysis was utilized to suggest methodological frameworks, and the results sh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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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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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차이즈 분식점의 운영 방식은 무엇인가? | 기존 분식점은 저렴한 가격에 밀가루가 주원료인 식사를 제공했으나, 프랜차이즈 분식점은 한 끼 식사로 손색이 없는 일품요리 등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며, 외식시장 안에서 매해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Seo, 2009). 프랜차이즈 분식점은 본사에서 식자재들과 소스 등을 제공받아 매장에서 즉석 조리하여 손님들에게 제공되는 전문화되고 체계환된 패스트푸드점의 한 업태이다(Lee et al., 2016). | |
분식 프랜차이즈 업계가 프리미엄 형태로 전향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 한국외식연감(2015)에 따르면 분식 프랜차이즈 업계는 이미 본격적인 프리미엄화를 시작하게 되었고, 기존의 길거리 음식에서 탈피하여 건강식,고품질의 메뉴, 그리고 인테리어의 고급화 등 다양한 프리미엄 형태로 전향하고 있다고 보고되었다(한국외식연감,2015). 현대 외식소비자들이 식당을 선택하는 기준은 효용 가치뿐만 아니라, 위치, 맛, 친절함, 시설, 서비스 등 다양한 요소가 고객들의 이용 횟수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결과를 한국 소비자의 외식가치와 패스트푸드 속성의 중요성에 관한 선례연구에서 발표하였다(Choi, 2008; Lee et al., 2016). | |
분식점이 프랜차이즈 시스템으로 바뀌면서 매장위치에는 어떤 변화가 생겼는가? | , 2016). 점포의 매출 결정요인에 매장위치는 중요한 영향을 끼치므로 분식점이 프랜차이즈 시스템으로 바뀌면서 매장위치는 주택가가 아닌 유동인구가 많거나, 교통이 편리한 곳으로 옮겨졌다(Oh etal., 20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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