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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7 no.2, 2017년, pp.239 - 248
이욱철 (세종대학교 경제통상학과) , 림혜이 (세종대학교 경제통상학과) , 곽혜은 (세종대학교 경제통상학과) , 배기형 (세종대학교 경제통상학과)
As China has rapid economic growth and the increase of national income that makes the development of Chinese cosmetic industry has huge market potential of the industry. But most of the cosmetics market is monopolized by foreign companies, the local cosmetics production enterprises are not equipp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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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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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중소형 화장품 기업의 경쟁력은 다국적 화장품에 비해 어떠한가? | 중국 중소형 화장품 기업은 대부분 영세하여 경영능력, 관리방식, 경영전략, 제품 혁신, 시장 파악 등의 측면에서 다국적 화장품 기업에 비해 경쟁력이 떨어진다[21]. 인적자원 및 제품의 개발 능력 및 시장 마케팅 전략이 부재하였고 타깃 소비자층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지 못하였다. | |
브랜드 포지셔닝이란 무엇인가? | 브랜드 포지셔닝은 기업이 판매되는 제품이 소비자들의 마음속에 제품이 각인될 수 있도록 펼치는 마케팅전략이다. 중국은 경제성장의 지속으로 화장품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는 더 다양해지고 있는데, 그 중 로레알, 랑콤, 코세, 에스테 로더 등이 프리미엄 화장품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으나 중국의 로컬 브랜드의 경우 “명문규수”, “백초집” 등이 중국 화장품 시장에서 중·고급 시장에 포지셔닝한 것을 제외하고는 다른 로컬브랜드는 포지셔닝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 |
불법 복제 상품은 어떤 제품에서 특히 많이 일어나는가? | 불법 복제 상품은 등급을 구분하지 않고 고가, 중저가 제품 모두에서 발생하고 있다. 특히 유명한 브랜드, 잘 팔리는 제품일수록 불법복제가 많이 일어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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