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통상정보연구 = International commerce and information review, v.19 no.3, 2017년, pp.129 - 150
주소봉 (충남대학교 경상대학 무역학과 대학원) , 조혁수 (충남대학교 경상대학 무역학과)
The Hallyu, or Korean Wave, has recently been proliferating around the world focusing on Asia. With the development of China's economy and the improvement of their people's living standards, Chinese consumption has been growing quickly. In cosmetic industry, Chinese consumers tend to prefer internat...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대리구매의 사전적 의미는 무엇인가? | 대리구매의 사전적 의미는 판매자 혹은 중계인 소비자가 원하는 물품을 대신해서 구매한다는 뜻이다. 중국 소비자는 외국에 거주하는 중국인을 통해 현지 물품을 구입하고 우편, 택배 또는 따이공 등의 방식으로 전달 받는다. | |
백화점 판매란 무엇인가? | 백화점 판매는 생산기업이 판매대리 또는 중개판매 에이전트를 거쳐 백화점 내 전문 매장을 설치하고 최종적으로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유통경로이다. 백화점 전문 매장에서는 고가의 화장품이 주로 판매되고 있다. | |
중국 소비자가 해외 대리구매를 선호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중국 소비자가 해외 대리구매를 선호하는 이유는 다양하다. 우선 중국 국내 가격이 해외 현지보다 2~3배가량 비싼 경우가 있다. 복잡하고 까다로운 전수검사로 중국 본토에서 출시되는 시간이 많이 늦어지는 것도 중요한 이유이다. 이러한 대리구매는 사치품, 화장품, 전자제품 등에서 구매빈도가 높다. |
김단(2012), "제품 및 체험요인이 화장품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건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누빙빙(2014), "한국 화장품 기업이 중국시장 진출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석사학위논문.
동염(2011), "중국 경제 발전하의 소득 및 소비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석사학위논문.
박상욱(2006), "브랜드 마케팅 활동이 구매행동과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단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박하영(2016), "기능성 화장품 인식수준에 따른 사용실태와 제품 만족도", 광운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사여랍(2016), "공항 면세점 점포 이미지 속성이 요우커의 고객만족, 재구매 의도 및 구전에 미치는 영향", 인제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자오차오(2015), "한국 화장품기업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전남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장려민(2011), "한국산 화장품의 지각된 품질이 고객만족 및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조혁수.최하눌(2013), "무역 B2B e-Marketplace 경쟁력 강화 요인 분석", 전자무역연구, 제11권 제4호, 전자무역연구소, pp.69-88.
최윤영(2002), "유행선도력에 따른 화장품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왕용(2013), "한국 화장품 산업의 중국시장 진출에 관한 연구", 우송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양뤼(2015), "타문화에 대한 호감도, 국가이미지, 브랜드자산 및 제품구매의도간의 관계에 관한연구", 경기대학교 박사학위논문.
유환(2016), "한중 FTA가 한국 화장품의 대 중국 수출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신라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이순봉(1996), "품질경영론", 법문사.
이지우(2016), "중국 화장품 시장 비관세 장벽 분석 및 대응 전략", 연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이홍연(2003), "국가이지미가 bi-national 브랜드 평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이희진(2014), "중국인의 한류드라마 시청 정도가 한류 지속 가능성에 미치는 영향과 한류 호감도와 문화 유입 수용성의 다중매개효과", 한국컨텐츠학회논문지, 제14권 제10호, 한국컨텐츠학회, pp.514-526.
Barclay, D., Thompson, R. and Higgins, C.(1995), "The Partial Least Squares(PLS) Approach to Causal Modeling: Personal Computer Adoption and Use an Illustration", Technology Studies, Vol.2 No.2, pp.285-309.
Sharma, S., Shimp, T.A. and Shin, J.(1995), "Consumer Ethnocentrism: A Test of Antecedents and Moderators",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Vol.21 No.4, pp.323-330.
Williams, R.M.(1947), "The Reduction of Intergroup Tension", Social Science Research Council Bulletin, Vol.57 No.53, pp.15-28.
Zhang Yuxing (2013), "한국화장품의 중국시장 진출방안", 세종대학교 석사학위논문.
楊旭升?李敏華?曾琦 (2015), "中國留學生海外代購現象的現狀啓示", 江蘇商論, 第8期, pp.8-23.
林波?徐林萍 (2012), "化粧品海外代購的現況及營銷策略分析", 商務營銷, 第11期, pp.45-68.
程思瑤.田昊 (2012), "我國?絡海外代購發展及運作模式分析", 北方經貿, 第1期, pp.47-57.
王玉中 (2010), "中國經濟?騰飛", 經濟管理, 第6期, pp.43-57.
楊祁 (2009), "中國化?品産業的發展", 日用化學工業, 第2期, pp.56-65.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